안녕하세요:)
월부닷컴에 질문할수있는 곳이 생겨 너무 좋네요♡
저는 싱글투자자입니다.
'3천만원이면 투자를 할 수있다니!! 3천만원 당연히 모으지!' 하면서 가볍게 시작했던 월급쟁이 투자자 생활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몰입한지도 2년차가 되었습니다.
앞마당이 조금씩 쌓이면서, 아. 이 물건은 저물건보다 좋은데 가격이 더 싸구나. 이런게 저평가인가보다! 하면는 새로운 깨달음에도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아쉬운건 투자금이에요.
절대적 매가가 많이 떨어졌고 스스로도 저평가라고 느껴지는 매물이라도 제가 감당할 수 있는 투자금이 아니라 1호기 투자를 못하고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절대적으로 싼 지방시장에서는 좋은걸 사는거라고 배웠는데 투자금이 적어 좋은걸 사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떤 방향으로 투자생활을 해나가야하는지 질문드립니다. 매년 모을 수 있는 종잣돈 한도에서 후순위생활권, 20평대, 구축등에 투자를 하게 된다면 저환수원리 이외에도 제가 고려해야하는게 있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댓글
돈사냥님, 안녕하세요? 좋은 물건을 발견하였음에도 투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너무 아쉬우실텐데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아무래도 투자금이 적다보니 후순위 생활권, 20평대, 구축들이 눈에 들어오시게 될텐데, 이때 저환수원리를 잘 지키시는 것 외에 조급함을 다스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종잣돈이 부족하시다보니.. 마이너스 통장 단 1000만원만 사용해서 투자금을 보태볼까 고민도 되실테고, 다른 동료들은 모두 투자하는데 나만 너무 소액으로 투자하려고 고민하나 답답한 마음도 드실거에요.. 이럴 때 오히려 월부에서 배운 투자 기준을 다시 한번생각해보시길 바랄게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