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가치가 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 까지 지켜낸다.’
첫 Lv.0 월부 강의를 들었을 때에도 들었던 투자원칙이 그 때는 ‘당연한거 아니야…?’ 라는 어리석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몇 달이 지나고, 임보를 작성해보고, 튜터님들의 실제 경험을 듣고.. 또, 열반스쿨 중급반의 첫 강의를 듣고 난 뒤인 지금은, 심플하지만 현실에서 지키기 가장 어려운 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달에 첫 임보를 작성하며 결론을 위해 ‘내가 선택한 단지가 저환수원리에 해당하는지?' 에 대한 판단을 해야할 때, 이게 맞나..? 내가 이렇게 생각하는게 맞아..? 라는 의심이 계속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강의에서 들었던 유인물을 보며 복습도 다시 해봐도 점점 어렵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니나다를까..! 열반스쿨 중급반 첫 강의에서 ‘저환수원리’에 따라 어떻게 판단하는지, 게리롱 튜터님의 실제 판단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제가 어려워했던 부분을 속시원히 설명해주셔서 중급반을 수강한게 후회되지 않는 시작이었습니다.
<인상깊었던 내용>
2. 매물 협상할 때, ‘대체제’가 있으면 내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튜터님들의 간접 경험으로 매수 시에 협상은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 이럴 때, 내가 아쉽거나 쩔쩔매지 않기 위해서는 대체제를 항상 준비해두어라. 가장 마음에 들었던 A가 불발되더라도 대체제인 B를 매수하면 된다.
대체제가 있으면 조급하지 않고 협상에서 내가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적용할 점>
댓글
뽀로뽀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