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17년도에 구성남 남한산성입구역 역세권 18평 아파트 구입을 했습니다.
그 당시 재건축 이슈가 있어서 매매하였는데 진행되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올해 이 아파트를 매도를 하고 강동구 아파트 30평대로 갭투자를 하고자 생각 하는데
부동산에서 21년에 올랐던거 생각하면 아깝지 않냐고 지금 내놔도 잘 팔리지도 않는다.. 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우선 매물을 올려달라고 요청을 해 놓은 상태이긴 하나 올해 안에 팔릴지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다른 한편으로는 현 아파트를 매도 하지 않고 전세금 2억5천으로 소형 평수를 갭투자를 할까 싶기도 합니다.
어떤게 좋은 선택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저는
구성남 아파트 전세놓고 2.5로 소형평수 갭투자 진행
어떻게 나은 선택인지 자문을 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홍2님 안녕하세요~ 똘똘한 한채로 갈지 추가로 주택을 매수할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매도해서 나오는 금액 + 종잣돈으로 할 수 있는 단지 2. 매도하지 않고 종잣돈으로 할 수 있는 단지 저희가 투자를 하는 이유는 좋은 자산을 모아나가기 위해서 하는거라고 생각해요. 매도해도 갈아탈 수 있는 단지가 더 좋다고 판단이 되면 적극적으로 매도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계속 고민이 되신다면 월부닷컴에서 투자코칭 또는 매물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홍2님 매도 후 갈아타기를 할지 한 채 더매수를할지에서 고민이시군요. 아무래도 이전 21년 상승에 대한기억이 있으신것 같습니다. 다만 10평대까지 상승의 흐름이 지역에따라 다르지만 오기까지 기다릴 수있다는 점을 고려해보시고 두채vs한채 어떤게 더 가치있고 목표하는 부분이 실거주인지 다주택 시스템인지 고민이 필요해보입니다. 해당 부분에 있어 어떤 단지 2개와 고민인지가 있다면 보다 고려가 가능한부분으로 생각되어 고민하시는 부분을 생각을 정리해보시면 보다 나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