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자모님 봐주십시오!! - 나홀로 느낌의 외곽 단지들, 투자 후보 단지로 넣어도 괜찮은 것인가요?

  • 25.06.15

안녕하세요 자모님!! 이렇게 솔선하여 재능기부 해주시는 모습에 많은 감명을 받았고, 또 정말 존경스럽다는 말씀 먼저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앞마당 내에서 단지들을 비교평가 하다보니 자꾸 딜레마에 빠져서 단지에 관한 질문을 드립니다.

 

==

질문드립니다. 

나홀로 느낌이 나지만 저렴한 외곽 단지들, 투자 후보 단지로 넣어도 괜찮을까요?

 

급지가 떨어지더라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단지를 먼저 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단지들을 비교해 보며 나름의 결론을 얻었습니다.

허나 사람 욕심 때문에 색안경이 씌워진 것인지, 매매가는 저렴하지만 상급지에 있는 외곽 구축 단지들이나 나홀로 신축 단지들이 매매가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더 예쁘게 보이는 겁니다.. ㅜㅜ

가, 나와 같이 외곽에 있는 나홀로 단지들 또한 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하면 투자 후보군으로 넣어도 괜찮은 것인지, 혹은 되도록 후순위로 넣는 것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가. 경기도 나홀로 느낌의 신축 단지들 (ex. 동천 파크자이, 중원구 산들마을)
나. 서울 중상급지 외곽 구축단지 (ex. 신정동 신트리 4단지, 관악구 은천2단지..)

다. 하급지 선호 생활권 선호 단지 (ex. 중계동 양지대림2차, 내손동 삼성래미안, 죽전 현암마을 동성2차)

==

 

홍대병 같은 것이 있는 것인지, 자꾸 외곽 단지들을 찾게 됩니다..

또 외곽 단지라도 가치가 충분하다면 해도 된다고 배워왔는데, 그것 또한 의심이 듭니다.

 

이 문제 때문에 벽에 가로막힌 느낌이 들고 성장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자모님!!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슬기로운달1user-level-chip
25. 06. 19. 09:37

질의드리고 고민해보다가, 자문자답 해보자면 결국 수요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리 상급지라도 외곽에 있는 선호도 떨어지는 단지라면 수요가 한정되어 있을 것이고, 그와 반대로 하급지라도 선호도 있는 곳에 있는 단지라면 수요가 꾸준하게 들어올 겁니다. 그리고 나홀로 신축 단지라면 마찬가지로 수요가 한정되겠지만 신축이기에 어느정도 선호도가 있을 것이고, 마찬가지로 하급지 선호 생활권에 있는 구축 단지라도 선호도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수요가 있을 겁니다. 땅만 보고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투자를 하고 싶은지에 따라 결정되는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빠른 전세금 회수가 필요하다면 그에 맞춰 나홀로 신축을 해도 되는 것이고, 오래 두고 묵혀두고 싶은 단지에 투자하고 싶다면 그에 맞춰 상급지 외곽에 있는 선호도 떨어지는 단지를 해도 되는 것이고, 적당히 시세차익도 보고 전세금도 회수하면서 안전하게 투자하고 싶다면 하급지 선호도 있는 단지를 해도 되는 것이고, 선택의 문제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맞는 답안일지 모르겠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자모님!

줴러미user-level-chip
25. 06. 21. 15:10

안녕하세요 슬기로운달1님 ㅎㅎ 투자공부 열심히 하고 계시군요 ㅎㅎㅎ 멋집니다!! 써주신 단지 모두 가치있고 투자할 수 있는 단지입니다 ㅎㅎ 사람들의 선호도 차이, 약점에 따라 가격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같은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뽑았을 때 우선순위의 문제입니다. 더 선호하는 단지가 싸고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면 투자할 수 있고 그게 안된다면 적어주신 단지들도 당연히 투자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자음과모음user-level-chip
25. 06. 26. 09:29

슬기로운 달님 써주신 단지들의 가치가 각자 다릅니다ㅎ 동천파크자이는 슬기로운 달님이 말씀주신 것처럼 혼자 있긴 하지만 세대수가 커서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허나 입지가 안쪽이라도 하더라도 은천은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수요입니다 매매 전세 수요가 얼마나 있는가? 이 단지의 위치와 상품성이 입지를 뛰어 넘을 정도가 되는가? 같은 투자금이라면 의왕이나 죽전까진 아직 내려가진 않을 것 같아요 입지가 후순위이기 때문에.. 모쪼록 다시 제가 드린 말씀 생각해보시고 내가 생각하는 나홀로라고 생각하는 이 단지의 선호도를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달님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