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게으르게살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예프리
저자 및 출판사 : 모티브
읽은 날짜 : 2025. 06.16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자동화시스템 #자동투자시스템
1. 저자 및 도서 소개
누적조회수 1,200만 경제인플루언서 예프리가 전하는 현실적인 조언. 저자는 부지언한 사람이 아니라고 하지만 엄청나게 부지런하게 투자세팅을 해 놨다. 재테크에 관심 없는 20대 초년생 또는 30대 초년생이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
2. 내용 및 줄거리
<자동저축 시스템>
돈을 자동저축 하는 시스템을 차근차근 설명해주는데 따라 해보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이 많았다. 특히 기프티콘 사용하기 (생각조차 못해봤음) 등은 종종 써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동투자시스템>
1. 미국주식을 선택한 이유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 많다(애플, 아마존, 구글, 메타,,,.)
2. S&P 500 투자의 장점
소액 적립식 투자도 수익률 좋음! 에너지를 덜 쓸 수 있다.
3. 투자금액 X 투자시간X수익률
자동투자 시스템도 꽤 매력적인 내용이었다. 특히 미국주식을 택한 이유가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워렌버핏도 아내에게 얘기했다는 S&P 500에 꾸준히 적금 넣듯 넣으라는 부분도 공감이 많이 갔다.
투자금액 X 투자시간 X 수익율에서 기간이 늘어날수록 손실 확률이 낮아진다는 점을 강조 했는데 이부분도 참고가 많이 되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1억이라는 금액을 모으는 게 커다란 벽처럼 느껴져서 시작조차 못하는 사람들에게 세분화 해서 도전 할 만한 동기를 주는점이 초년생들에게 큰 이득이 될것 같다.
커피한잔 줄이고 미국주식을 투자하면 수익을 본다는 점도 바로 소비를 끊고 투자를 해서 복리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설득포인트라는 생각이 든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이 책은 나같이 20년차 직장인 보다는 사회 초년생이 보기에 너무 좋은 책인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에게 유용했던 점은 실행력을 가지기 위해 얼마나 목표를 쪼개야 하는가 하는 부분이었다. 원대한 목표가 있다는 미시적인 목표가 같이 수반해야 내가 실행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도움되었고 앞으로 투자활동에 있어서도 10년 5년 1년 한달 이런식으 목표를 계속해서 점검해 나가야 겠다고 다짐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P28
‘목표 쪼개기’스킬은 재무 계획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두루두루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막연히 ‘이번 여름엔 다이어트해서 날씬한 몸매를 가져야지!’라고 두루뭉술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6개월 동안 총 7kg을 감량해야지. 그러면 한 달에 약 1kg씩은 감량을 해야 되는구나. 한 달에 1kg 정도를 빼려면 일주일에 총 3번 헬스장에 가서 1시간 30분씩 운동해야지. 그리고 매일 저녁은 다이어트 식단을 먹어야겠어.’ 이렇게 지금 바로 실행이 가능한 작은 행동들로 쪼개야 지치지 않고 목표에 더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P38
일본의 괴물투수로도 유명한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도 자신의 목표를 종이에 적어 집 안의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었다고 한다. 자신의 목표를 계속해서 떠올리고 실행으로 옮긴 오타니는 평균 직구 속도 160km/h 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P111
내가 행복하면 그냥 행복한 것이지 누군가 내 행복을 알아주어야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P185
하지만 지구상의 그 누구도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 최저점이 언제일지 계속 생각하느라, 정작 투자도 시작하지 못하고 다른 걸 하지 못한다면 이 또한 기회비용을 치르는 것이다. 그러니 내가 시장 타이밍을 맞추겠다는 욕심은 일찌감치 버리고, 소액으로나마 적립식 투자를 시작해 보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돈, 일하게 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