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봉구 창동 임장 후에 평형별로 나눠서 단지 분석하다 질문이 있어 용기내서 글 올려봅니다.
23-25평, 32-34평으로 나누어 보는 게 맞을까요? 26-29사이의 낀 평형은 너무 중간에 있어 전세 놓거나 매도가 애매하기 때문에 보지 말라고 들었는데 보통 월부분들의 기준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특히 이 질문을 드리는 이유는, 창동 대장중 하나인 주공19단지의 경우 29평이 대표평형이라 낀평형을 제외하면 가격 분석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분석하시는지 조언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현재 가격에 따라 단지를 줄세울 때 저는 보기 쉽게 아실에서 지도에 나오는 실거래가인 ‘3개월 거래 평균값’을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때 대표 평형이 아니면 지도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만일 다른 분들은 현재 가격을 정리할 때 요 기준을 안 사용하신다면 어떤 걸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조언 미리 감사드립니다 :)
댓글
가격을 정리할때는 네이버 부동산에 실제 나와있는 호가를 보시면 좋고, 임장을 다니실때는 아실이나 리치고를 보셔도 도움이 되실것같습니다. 드리고 29평 28평이라고 해서 투자를 못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주력평수가 끼인평수라면 당연히 보셔도 되십니다!!!
안녕하세요 ^^ 시세지도를 그릴때 그 목적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 저는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매도 호가를 파악하고, 투자 단지를 선정하는 목적으로 시세지도를 작성하기때문에 네이버에서 매물 호가롤 작성하는 편이고 20평대 30평대 따로 시세지도를 작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