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1주택자 청약 전략

  • 25.06.26

저는 1주택자이고, 청약은 주택을 매입하기 훨씬 전부터 납부해온 터라 이미 1순위 자격은 갖췄습니다.

 

하지만 1주택자에게 1순위는 이미 의미가 없죠. 점수로 따져보면 높은 사람들이 너무 많고 당첨 가망은 없어 보입니다.

 

혹시 몰라서 청약통장을 깨진 않고 유지만 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에 월부를 듣게 됐습니다. 종잣돈이 있어야 뭐라도 할텐데, 제 경우 청약통장에 묶여 있는 돈이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지금이라도 청약을 깨고, 그 돈을 종잣돈 삼아 투자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혹시 모르니 청약은 유지만이라도 할까요?ㅜㅜ


댓글


잔쟈니user-level-chip
25. 07. 01. 23:06

부자영웅님, 때에 따라선 유주택자도 청약이 되는 시기가 올 수는 있을 것이기에 다주택자인 저 역시도 청약통장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장에 있는 돈을 활용해서 내가 충분히 좋은 주택을 매수할 수 있다면 저라면 통장의 목돈을 활용하는 방법도 고려는 해볼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의 목돈을 묵혀두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통장을 깨냐 마냐에 정답이 있는 게 아니라 그 통장을 깨서 만든 돈으로 어떤 단지를 살 수 있는가를 생각해보고 스스로 결정 내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부동산공부를 하며 내 예산으로 살 수 있는 단지들을 직접 몇 군데 찾아보고 나면 단지에 대한 확신의 크기만큼 결정도 내리시기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