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내집마련 챌린지] 4주차 라이브 질문 있습니다~!

  • 25.06.26

  이렇게 소중한 내집마련 챌린지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질문 기회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서울에 LH 전세 지원금을 받아 전세로 거주중인 40대 중반 가장 입니다. 부동산 공부를 하며 내집마련 내 꿈을 하나씩 하나씩 쌓아가는 중인데 올해 말 적어도 내년초까지는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근로소득이 생길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게 느껴져 점점 조급함이 느껴지네요. 그래서 아직어린 아이를 위해서라도 조금이라도 빨리 내집 마련을 하고 2주택 혹은 갈아타기를 하여 자산을 불려놓고 싶습니다.

아직 부동산 지식이 많지 않아 이렇게 아주 초보적일 수 있는 질문을 드려 봅니다.  올해 2월에 전세 계약 갱신이 되어 내후년 2월에 전세 만기 기간이 도래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올해 안, 내년초까지 내집마련을 하고 싶습니다. 이렇게 제가 준비를 하려고 할 때 지금 임대인에게 제 계획을 이야기 하고나서 지금 전세집이 빠지고 날짜가 정해진 후 내집마련을 할집을 찾아 봐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내집마련 할 집 후보를 먼저 찾아 보고 임대인에게  이야기하여 이사 날짜를 정하고 내집마련을 할집 계약을  할지 궁금합니다.

또, 전세계약 종료시 이사 기한을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제가 기한을 정해서 이 날에 나갈려고 합니다~라고 해야할지? 아니면 임대인이 전세를 내놓고 집이 나갈때까지 기다려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너나위님 사랑….합니다..


댓글


천하막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