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Q. 강의를 듣게 된 계기
숙제처럼 미뤄오던 우리 가족의 미래를 고민하다가,
내 몸과 마음이 준비되기까지가 오래 걸려 이제야 듣게 되었다.
Q. 강의를 듣고 크게 도움된 점
1주차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롤모델을 만들어서 벤치마킹을 하라고 알려주셨는데,
그 때 선배님에게 어떻게 롤모델을 그대로 벤치마킹하나요~? 이런 질문을 했었다.
이번 4강이 나에게는 그 답을 주는 강의였던거같다.
자모님은 워킹맘으로 소액투자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지방 수도권 모두 투자를 하며 3000개 이상의 매물임장을 하셨다고 한다. 시작한 이후로 지금까지 매일 5시간 총 만시간 이상의 인풋을 넣었다고…
저 엄청난 양을 어떻게 넣을 수 있을지 고민도 해보고, 배우자가 주말을 거의 비울 수 없는 워킹맘 투자자는 어떻게 전략을 세워야할까도 고민해보았다. (아직 답은 못찾았지만.. 하려고 해보면 방향과 기회가 보이겠지..!!!)
강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돈을 만들려는 생각보다는 인풋을 통해서 가치와 원칙을 먼저 배우고 익히라고 이야기해주셨던 부분이 조급했던 내 마음을 콕찝어 알려주시는 것 같았다.
그리고 가치가 좋은 아파트, 가치가 보통인 아파트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다.
여기에서 느낀점은
2. 그렇게 해서 궁극적으로는 가치가 좋은 아파트를 살 수 있는 투자자가 되는 것
이었다.
조금 어려웠던 부분은 부동산의 계절성을 알려주시는 부분이었는데,
크게 상승장과 하락장으로 나뉘고
상승장이 봄, 여름
하락장이 가을 겨울
실거래가 그래프를 통해 설명해주셨는데 막상 혼자 구별을 해보려니 여름만 눈에 딱 들어왔다.. ㅎㅎㅎ
많이 연습해서 내가 보고 있는 아파트가 어느계절을 지나고 있는지 딱보면 알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야겠다.
내가 투자활동을 하면서 꼭 잊지 않았으면 하는 이야기..(자모님이 주는 조언)
3개월간 매일매일 두시간씩 목표에 투자하자
Q.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댓글
열매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