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맞벌이 부부가 가장 빨리 목돈 1억 만드는 방법
프메퍼

안녕하세요.
“깡총깡총” 목표를 향해 점프하는 깡총입니다.
수강후기를 빨리 올렸어야 했는데 이것저것 준비를 하느라 늦어졌네요.
저는 요번에 정말 좋은 기회로,
설문에 댓글을 달았을 뿐인데 오프라인 특강이라는 좋은 기회에 선발이 되었습니다!
(소리질러~~ 꺄~~~~)
저의 첫 오프라인 강의였구요. (월부사무실 처음가봤어요! 우와~~)
강의 시작전에 입구에서 권유디님도 만나고(세상 상냥하게 웃어주셨던..!!),
양파링님도 만나고(죄송해요..너무 떨려서 인사도 제대로 못했어요 ㅠㅠ)
프메퍼 튜터님도 처음 뵈었답니다!!
오프라인으로 듣는 첫 강의이다보니
게다가 제가 평소 궁금해하던 목돈만들기여서 기대감이 어~~~~엄청 컸는데요.
그 큰 기대가 무색할 정도로 기대이상!! 많은 것을 얻어간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전 25.2월에 이미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너나위님 말씀에 따라 통장쪼개기를 해봤었는데요.
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주말에 외출이 많았던 달은 활동비가 금방 바닥나고 (생활비는 의외로 여유)
쿠팡이나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하던 달은 생활비가 부족하면서…부족하면 돈을 안써야하는데…
자꾸 돈이 이쪽저쪽 통장에서 오가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흐지부지 되면서
다 섞여버리는 최악의 상황으로 지내고 있었습니다..ㅜㅜ (너나위님 죄송해요…흑흑)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요번에 프메퍼 튜터님 강의에서 새로운 통장쪼개기 방식을 배웠습니다!
너나위님 방식이 꼼꼼하게 정해주셨다면, 프메퍼님 방식은 최대한 간단하게! (Simple is the Best!)
너나위님 통장쪼개기가 저한테는 활동비와 생활비의 경계가 모호해서 맞지않았던것 같아요…
그리고 그달그달 교육비와 생활비,활동비의 예상범위가 다르다니보니 어떤 통장은 잔고가 부족한데 어디는 남고..
그래서 자꾸 남는데서 빼서 부족한데를 채우게 되더라구요..
프메퍼님 통장쪼개기는 4개로만 쪼갰구요.
복잡하고 어려울수록 하기가 싫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신것 같아요.
해주신 말씀중에 돈을 모으지 못하는 건 시스템이 안되있기 때문이라는 말씀이 너무 공감되었어요.
저축은 의지만으로는 어렵고 제일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시스템을 만들어서
돈이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나의 소비의 흐름을 아는 것에서부터 출발이었어요!!
오프강의 끝나고 집에오니 새벽1시반이었는데요. (지방이다보니 새벽버스 타고 총총..ㅋ)
졸리기도 했지만 배운걸 얼른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대로 최근 2개월간의 남편과 저의 소비내역을
뒤졌습니다. 남편이 통장공개를 안해줘서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로 통장사용내역 살펴봤구요(남편..미안..)
제것도 확인해서 최근2달간의 내역을 정리하니 대충 어느정도씩 쓰고 있는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대략적인 예산을 짜고 생활비 줄이고! 투자금과 비상금을 확보했습니다.
감사하게도 결심한 날이 7/1이라 새롭게 예산배치를 하고 한 달을 버티리라 굳은 다짐했습니다.
어제 바로 새롭게 각 통장마다 체크카드 네임밍도 이쁘게 해봤습니다.
요번 강의를 통해 목돈 만들기도 무조건 아끼기만 하는게 아니라 전략적으로 해야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또
깨달았습니다. 재테크 기초반 듣기전에 먼저 꼭 들으시면 좋을 강의로 두번 세번 추천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진심을 당해 강의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그 마음이 너무 잘 전달되었구요.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해주신 그 말씀에 또 용기얻고 집으로 돌아가는 새벽버스도 행복했습니다.
좋은 기회에 오프라인 강의를 듣게 해주신 월부운영진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꼭 다음기회에도 프메퍼 튜터님 강의 꼭 수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총총님 통장쪼개기인증 너무멋진데요♡ 지방에서 늦은시간까지 왔다갔다하시며 수강하시느라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다음에 또 뵐수있으며뉴졸겠어요♡ 그때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