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예전의 피자는 어떤 맛을 먹을지 고민하고 한 가지의 맛을 주문하였지만 요즘은 반반이 대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자를 한가지 맛으로 퉁쳐서 생각하기보다는 두가지 맛을 보면서 비교한다.
‘나는 이것보단 이게 맛있는거 같아~’
그런데 아파트를 고를때 나는 어떠한가? 무조건 요즘 유행하는 신축만 고를 것인가?
즉 내집마련에도 비교가 필요하고 내가 원하는or 내게 맞는 단지를 고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생각해보자 피자를 어렵게 골라 먹어봤는데 맛이 없다… 다음에도 피자를 선택할 것인가? 요즘은 sns의 발달로 후기를 보고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2~3만원의 피자와 다르게 수억원에 이르는 단지는 후기만 보고 살 수 는 없다.
그렇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1. 나의 상황
- 나의 상황을 생각본 적이 있는가? 나의 가계는 어떠한지, 나는 대출이 얼마까지 나오는지? 나의 미래 계획은 어떠한지 등등 나의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재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2. 선택과 집중
- 1번이 파악되었다면 내가 원하는 목표(내집마련)을 위해 어떤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을지 결정하여야 한다. 높은 연봉으로 선택만 할 수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대부분이 선택과 집중은 필수이므로 내가 원하는 집을 선택하는 과정에서의 선택과 집중은 필수이다.
3. 노력
-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최상의 목표를 한번에 이루기는 힘들 것이다. 그럼 나는 앞으로 어떤 노력을 준비해야할까?
내가 생각하기엔 목표를 좀더 또렷하게 그리고 관찰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서 말한 1번, 2번 보다 더 중요한 것이 3번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목표가 또렷해야 그 과정 또한 선명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지금은 사회는 SNS의 발달로 원하는 정보는 너무나 손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경제에도 그 속도감이 충분리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환경 속에 노출되어 있고 이러한 환경 속에서 나의 정확한 기준이 학습되어 있지 않다면 이리저리 흔들리기 마련이다. 25년 7월 나 스스로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통해서 내집마련의 대한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더불어 미래의 계획도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