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주우이_4년만에 10억 달성을 자축하며 (feat.월부가 나에게 준 선물)
2015년 말 ‘나부맞’을 만나, 2016년 처음으로 너바나님과 쏘쿨님 강의 수강
10억이란 돈은 모으기 힘들더라도 꼭 필요한 돈
→ 60세에 은퇴하게 된다면 월300만원씩 30년을 사용할 수 있는 돈이 10억.
그럼 평펌한 회사원이 어떻게 10억 이상의 순자산을 달성 할 수 있었을까요?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내일을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세이다”_아인슈타인
월부활동을 하면서 평범한 하루를 보내지 않기 위해 노력
→ 좋아하는 것 중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포기
→ 목표 및 실적을 관리하고 목표를 했던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꼭 지킨다.
→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노력
우선은 종자돈 부터
단지 열심히 아껴 근로소득을 모아 자본소득을 만들기 위해 종자돈을 모으다.
강제저축 : 월급날 고정지출 제외한 나머지 돈 (약70%)를 종자돈 통장에 바로 계좌이체.
‘열심히 한다 = 잘한다 ‘가 되도록 하기
어떤 일을 잘한다는 것 : 왜 이일을 하는지에 대해 이해하고 방향성에 맞게 진행되는 것.
초반에 무조건 임장 → 실력이 늘지 않음
임장을 왜 하는지, 왜 그 지역의 이해도를 높여야 하는지, 어떻게 비교평가를 하는지 방향설정 → 열심히 한다=잘한다.
투자 기준을 명확히
투자 기준 : 내가 갈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향을 제시.
→ 경험이 쌓이면서 본인에게 더 맞는 기준을 세울 수 있지만 투자가 처음이라면 꼭, 배운 기준 그대로
→ 실력이 쌓이면 부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무조건 복기
복기 : 잘한점, 잘못한 점, 왜 이런 현상이 생겼는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 개선
그대로 따라하기
멘토님께 배운 그대로 행동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그 일을 먼저 시작하고 성공한 사람을 벤치마킹 한다.
→ 경험이 쌓이고 나만의 색깔을 가질 수 있다면 그 때는 본인만의 스타일로 변화해 간다.
2017년 3월 처음으로 등기권리증이 생겼고, 지금은 두자리수 아파트를 관리, 순자산 6배 증가
정리
세상에는 부자 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이다. 그 중 월부의 투자방법을 선택
투자는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방향이 맞다면 속도가 느려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문제는 방향이 틀린데 속도가 빠른 것이다.
적용할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