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afe.naver.com/wecando7/9407912
[망구] 1년간 3명의 임차인을 만나며 깨달은 예측의 무의미함.
@ 모든 것을 예측하고 통제하려고 하지 마세요. 가능하지 않습니다.
- 투자를 하면서 생각대로 이루어진 것보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훨씬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일들은 저의 투자 유/불리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외부적 변화가 많았습니다.
- 투자에서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사람은 상황을 탓하고 그대로 멈추어 버리는 사람이 아니라… 상황을 받아들이고 ‘꾸준히 돌파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불행이 찾아오기 때문에 때로는 예상치 못한 행운이 찾아올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습니다.
@철저히 문제 해결의 관점으로 보시고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마세요.
- 문제가 발생하면 투자로 돈 벌기 위해 필연적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세요.
- 직장에서 월급을 받기 위해 해결해야 하는 일들을 떠올려보세요. 투자로 그 보다 더 많은 돈을 벌기를 기대한다면 더 많은 문제 해결을 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 투자는 예측할 수 없고, 대응해야 하는 일입니다.
@정확한 계약을 하고, 중요한 결정은 문서화 하세요. 나를 지켜주는 것은 문서 뿐입니다.
- 돈이 오가기 전에 계약 조건을 명문화 하고, 정확한 명의로 돈이 오가는 것, 사진으로 증거를 남기는 것 등… 나를 지켜줄 수 있는 문서를 정확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장님과의 관계가 껄끄러워질까봐, 매도자나 임차인이 계약하지 않을까봐 얼렁뚱땅 계약을 해치워버리면 안됩니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