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분당아파트

  • 25.07.12

안녕하세요? 

한창 집값 올랐을때 영끌해서 고점에 산 이매동 아파트 가격이 2억이상 떨어졌다가 최근 조금 올랐지만 최근 거래가를 보면 아직도 제가 산 가격에 도달하지 못했어요ㅠ 재건축 생각하고 샀지만 언제 될까 싶어서 떠나고 싶습니다. 역에서 가깝고 중학교를 끼고 있지만 작은 평수라 너무 불편한데요~ 큰 평수로 옮겨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집을 판다면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 일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국송이user-level-chip
25. 07. 12. 08:58

안녕하세요 stina님.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실거주 중인 집이 불편하셔서 이사를가고싶은데 집을 팔고 가셔야하나 이런저런 고민이 있으시군요. 우선 이매동 지역의 소형평형은 소형이라도 매우 가치있는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가격에 대해 가치를 따져보가 위해서는 다른 아파트들의 가치와 비교하게 되면 아실 수 있습니다. 매도를 결정하시기 전에 이런 방법도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현재 거주중인 집을 전세를 내어주고 stina님은 지금보다 넓은 평수 전세또는월세를 거주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매수를 고민할 수 있지만 새로운 부동산 자산을 취득하는 개념이기에 가치에 대한 고려를 하고 하셨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직장이 가깝거나 살고싶은 곳에 가볍게 임장가시면서 살고싶은 지역인가? 살기에는 편한가? 가족들과 고민해보고 전월세 거주 고민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갱지지user-level-chip
25. 07. 12. 09:15

안녕하세요 stina님~ 보유하시면서 가격이 오르고내리는걸보며 마음이 속상하셨겠어요 말씀주신대로 거주가 불편하여 팔고싶은 마음은 너무 이해가 됩니다 다만 아파트는 자산이기때문에 조금 더 신중히 바라보심 좋겠어요~ 지금 서울 전체의 아파트들을 보면 stina님이 집을 샀던 시기의 가격을 회복한 아파트도 있고 못한 아파트들고 있습니다. 회복하지못한 아파트는 가치가 없어서라기보단 순서가 아직 못왔다고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stina님의 분당 이매의 자산도 순서의 차이라고 보여집니다 :) 다만 거주가 너무 불편하여 매도를 하고 큰 평형으로 가고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기억해보심 좋을거같아요 1. 현재 기준 매도 금액을 예상해보며 예산을 확인한다. 2. 예산 내, 큰 평형 실거주로 갈 수 있는 아파트들을 리스트업한다. 3. 현재 보유중인 이매동 자산보다 더 좋은 선택이라면 이매동의 손실을 감안하고 넘어간다. 3번은 아무래도 어려운 영역이지만 확신이 든다면 매도를 할 수 있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런 과정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저는!! 내집마련 중급반이나 투자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 모쪼록 고민이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