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드디어 지기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듣는 지방 강의라 요즘 시장은 어떨지, 어떻게 접근하면 될 지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하며 수강하였습니다.
특히나 임장지인 부산 시장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었고,
투자에 있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지도 배울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지방 투자 기준
지방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투자 대상이 되는 단지와 오를 수 있는 단지들을 구분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요를 보고 건물과 땅의 가치를 보고, 선호도까지 고려하여 이 곳이 투자 대상이 될 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방 중에서도 중소 도시와 광역시는 다른 것 같습니다.
중소 도시는 이 연식까지는 투자 대상이 될까? 판단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광역시는 수도권의 요소와 지방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하기에 정말 더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연식이 중요하면서도 지하철 역도 중요한 곳이 있고, 또한 어떤 곳은 땅의 가치로 인해 구축이 더 비싼 경우도 있고,
정말 모든 것의 집합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은 기준에 맞춰 딱 떨어지는 것이 아닌 내 눈으로 보고 느껴지는 것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말씀이 기억이 남습니다.
어떤 곳은 아 정말 좋다~ 라는 곳이 있는데 그런 곳이 좋아하는 곳이라는 것을 믿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쳐다보지도 못했던 광역시… 그 중에서도 형님인 부산을 투자 대상으로 보고 한다니…
문득 투자 기회는 이렇게 기다리다 보면 주어지는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광역시 도시 개요
부산 광역시의 구별 특징들을 쭉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많은 구들을 한 번에 정리해주시니 부산을 쭉 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전 지기에서도 한 번 들었고 특강을 통해 들어 여러 번 듣다 보니,
강의를 통해서 부산에 대해 점점 익숙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략 선호하는 곳은 어디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가 조금씩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 번 자실 했던 해운대구를 다시 한 번 쭉 정리할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지금 부산 시장은 너무나 좋은 시장이기 때문에 좋은 곳부터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좋은 타이밍 나이쓰!
부산광역시 입지
부산의 직장/학군/환경/공급/교통 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입지를 정리해 주셨습니다.
또한 부산은 교통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그리고 언덕에 대한 부분도 말씀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구별로 입지 중에서 어떤 것이 핵심 요소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부산광역시 가격 & 투자
구별 가격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고, 최고가와 현재 가격들을 보고 이것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전고점이 무조건 정답이 아니라 참고 사항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눈으로 보고 느끼는 것이 맞다는 것을 인정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보다는 가격을 더 믿게 되어 쉽진 않을 것 같습니다…
부산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투자 가능한 시점이 오면 휴가를 써서라도 바로 가라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부산 시장… 다이나믹 한 것 같아요.
이번 임장지가 부산에서의 두 번째 임장지 입니다.
부산에 앞마당이 없는 채로 해운대구를 갔을 때는 그렇구나~ 했는데,
확실히 해운대구 앞마당을 둔 상태로 동래구에 가니 비교도 되고, 가격을 보면서 이 가격이면 여기가 나을 것 같은데?
라는 비교 평가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렌지하늘 튜터님이 특강에서 최소 2개는 앞마당으로 만들라는 말씀을 하셨구나 라는 걸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도 느낀 것이지만 부산 참 재밌는 것 같아요~~~
BM List
= 시세를 딸 때 언덕/역세권(1, 2호선)/학군 등의 영향이 있는 경우,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 지 확인
댓글
티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