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주택자의 꿈을 꾸는 워킹맘입니다.
현재 실거주 중인 1주택자이고, 주택담보대출은 5천만원 정도 있습니다.
애둘 키우며 힘든 순간도 많았지만, 맞벌이 포기하지 않고 투자의 꿈을 키우며 현금 4억 5천을 모았습니다.
모아둔 현금으로 0티어 목적 2번째 주택을 전세끼고 매수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현 정부 정책과 반하는 선택이라 고민이 됩니다.
다주택을 질책하는 듯한 메세지를 담은 강한 정책의 바람 속에 2주택자의 길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너나위님의 고견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제 상황은,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서울 5급지 19년도 준공 아파트(8억대)인데요, 좋은 입지가 아니지만 집안 사정상 이 곳에서 실거주를 해야 하네요. (자녀 육아, 부모님댁 근처)
지금 주택을 매도하고, 이 곳에 전세로 거주하면서 모아둔 현금과 주택 매도금 일부를 합쳐 더 좋은 지역 1주택을 전세끼고 매수를 할 수도 있지만,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포기할 만큼, 정책 상황에 대한 두려움에 제 투자 그릇이 그정도가 안되는 것 같아요.
두려움을 극복하고 1주택 세끼고 매매를 해야할까요? 원래대로 실거주하며 2주택자가 되어야할까요? 고민스럽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오프닛님 안녕하세요 :) 너나위님의 10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간 공급정책이나 규제정책 등 다양한 풍파속에서도 자산을 지키고 쌓아오셔서 오늘날의 너나위님이 되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쉽지는 않지만 다주택자 비전으로 자산을 쌓아가고 있는데요. 쉬운 길은 아니지만 저는 충분히 가치있는 길이라는 생각도 많이 듭니다. 제가 주식이나 코인으로는 돈을 많이 잃었었거든요. 오프닛님의 소중한 꿈을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