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태전동에 1주택이 있고 월세를 주고 있습니다. 당장 옮기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공부를 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인천에 직장이 있어 인천 아파트를 보고 있는데 인천에 대한 얘기는 거의 없네요. 강남에서 멀어서 그런건가요? 인천에 집을 얻어야 하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의 질문은 이거입니다.
내년 5월까지 신생아 특례대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 인천으로 갈아타기를 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대출을 포기하고 지켜보는게 좋을까요?
현재 인천 송도, 검단, 청라 가격이 비싸다고 보시나요? 미래 가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안녕하세요 cosy님~ 경기도 광주에 월세를 주고 있는 1주택자이시군요 이제 막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신 것 같아요 :) 잘 하셨어요 언제나 늦은 때는 없기 때문에 오늘이 가장 빠른 날이라는 점, 그리고 부동산 공부는 우리의 필수재이기도 하기 때문에 평생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지식이라는 점을 우선 말씀드립니다 인천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인천은 수도권과 근접하긴 하지만 사실상 굉장히 입지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은 곳 같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강남과의 접근성이 우선 워낙 멀다 보니까 사실상 독자적인 생활ㄱ권의 느낌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인천에서도 내 집 마련을 하셔야 되는 분들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밖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다른 대안들이 수도권 안에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알고 오르는 것과 모르고 집을 사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이 가능하신 시기도 꽤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살지 말지 등등을 고민하시기보다는 몇 달 정도만 부동산 공부를 좀 더 해보시면서 가치를 스스로 볼 수 있는 실력을 갖추시는 게 정말 중요하지 않을까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의 가격 수준이 엄청 비싸다고 하기는 어려울지 몰라도, 내가 앞으로도 이 '가치'라는 것을 파악하고 있지 않다면 앞으로의 시장에 대응하기가 굉장히 어렵거든요 그래서 저는 열반스쿨 기초반이나 내 집 마련 기초반 등등을 통해서 기본적인 부동산 지식을 조금이라도 쌓아 두시면 아마 지금 궁금하신 것의 꽤 많은 것들을 해소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굉장히 비슷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공감이 많이 됩니다 ^^ cosy님께 응원 많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cosy 님 ~~ 주택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군요 ~ 주택 구매는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고 한번 결정하면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이다 보니 어떤 지역이 좋다 나쁘다 공개적으로 견해를 표현하는 것도 조심스럽다고 생각 됩니다 따라서 " 00지역 괜찮은지?" 에 대해서는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 보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 판단 알아 볼수 있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아파트는 "입지"라는게 가장 중요해요 입지가 약하면 아주 오랫동안 오르지 않거나, 반대로 입지보다 비싸게 사면 오랜 기간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천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에요 ) 하지만 소중한 돈을 쓰는 일이니, '입지판단'에 대해서 공부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수도권에서는 '강남권역'과의 접근 용이성과 집값이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 이부분은 시간을 좀들여서 (3-6개월정도) 천천히 공부하면서 알아보시면 좋겠어요! 너나위님 특강을 들어보시거나, 간혹 월부에서 무료 챌린지 강의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런 것도 이용해보세요 . 좋은 결정하시기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