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끄럽지만, 문의드립니다

19시간 전

 물어볼 곳이 없습니다. 

고민하다, 부끄럽지만 글 올려봅니다. 

현재 소득은 세후 350-360만원입니다. (외벌이 기준)

현재는 맞벌이로 소득이 더 높지만, 보수적으로 질문드립니다. 

가족 구성은 저, 아내, 아기(2세) 입니다. 

대출 1억 5천 정도 받고, 검단신도시 매수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일까요? 

인천에 연고가 있고 직장이 있습니다. 

씀씀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리한 규모의 대출일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댓글


잠토
18시간 전

안녕하세요~!! 제가 이레와이삭님의 상황과 매수하고자 하는 물건의 가격이나 상황을 모르기때문에 해라 마라 식의 답을 드리긴 어렵지만 아래와 같은 상황을 셀프체크 해볼 수 있을것 같아요~ 검단 신도시아파트를 매수하여 실거주 하는경우 실거주 시에는 차근 차근 대출을 갚아나가면 되기 때문에 대출을 받으셔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해당 물건으 오를수도 내릴수도 있기때문에 내가 찾은 부동산아 가치 있는 부동산인지는 따져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출이 어떤 대출인지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검단신도시 아파트를 매수하여 전세 주는 경우 이 경우에는 만기시 나가는 시점에 내가 전세금을 돌려줄 수 있는지 판단 하셔야 할것 같아요. 현재 신용대출을 쓰시고 2년동안 갚아 나가실 수 있다면 사용 하셔도 되겠으나 무리한 대출이라고 하면 갑자기 생길 수 있는 가족 대소사에 급전이 필요한 부분도 고려 되었는지도 확인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드림텔러
18시간 전

이레와이삭님 안녕하세요~ 주택담보대출을 1억 정도 받으면 월에 나가는 돈이 50만원 정도로 잡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대출이 얼마까지 나오는지는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꼭 상담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1억5천 정도 받고 월에 얼마가 나가는지 확인해보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에 투자로 1억5천을 신용대출 받는다고 하신거면 저는 보수적으로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향후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니 대출은 최대한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비상 상황에 사용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도롱
18시간 전

안녕하세요 이레와이삭님~ 이전에 써주셨던 강의 후기와 질문들을 살펴보니 여러가지 마음의 어려움이 있으신 것 같아요. 현재 서울 전역 및 경기 일부지역의 경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거주보유분리를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각자의 개별 상황에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출이 무리한 수준인지 판단하려면, 세후 수입에서 지출을 뺀 월 저축액을 기준으로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비교해야합니다. 대출의 경우 정책 대출(디딤돌, 보금자리론) 상품은 시중 은행보다 금리가 낮아 월 상환액이 적은 편으로 실제 대출 상담을 받아서 월 상환액을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중은행 대출 상품의 경우 통상 대출금 1억 = 월 50만원 상환 으로 대략 계산합니다.) 그리고 이삭님께서 아직 내집마련에 대한 기준이나 확신이 없다보니 계속 물어보게 되고 결정하기 어려우신 것 같아요. 다음달 열반스쿨 기초반, 1월 내집마련 기초반 조모임 강의를 꼭 들어보시길 추천드리며 월부닷컴의 '내집마련 코칭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분께 개인적인 상황을 고려한 방향성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이삭님 내집마련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