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 2주차강의는 잔쟈니님의 OO지역 지역분석과 함께 ‘지방임장 효과적으로(잘) 하는 방법’입니다. 

 

OO지역은 제가 사는 곳에서 멀지 않으면서도 공급이 줄고 있고 일부 대장 단지들을 제외하고는 3년째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 지방도시로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7년차 투자자인 강사님이 OO지역의 거주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소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어떻게 생각의 흐름을 가져가시는지 배우면서 저도 지방임장을 하면서 지방입지요소를 파악는데 헷갈렸던 부분에 조금 더 명확한 기준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중학교가 많지 않은 도시의 학군 중요도

OO지역은 학업성취도가 90%이상인 학교가 많지는 않은 지역입니다. 이런 지방도시는 학군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착각을 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 도시 안에서도 분명히 선호하는 학군이 존재하고 학군을 판단하는데 있어, 학업성취도 갯수 이외에 학원가의 양과 질 그리고 부자커뮤니티를 같이보면서 해당지역의 학군의 가치를 파악해야합니다. 그리고 g90%이상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교가 별로 없다는 것을 아.. 여긴 학군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지역이야라고 퉁치면 안되고 되려 몇 없는 학업성취도가 높은 중학교에 대한 선호가 해당지역 안에서는 높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수도권 VS 지방 

지방은 수도권과 달리 위치와 생활권이 좋아도 연식이 오래되면 대체되고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습니다. 1등 생활권의 대장단지 옆이라도 사람들이 거주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사람들의 수요가 떨어지는 외곽은 아무리 얼죽신이라도 신축이라는 이유만으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장이 더욱 중요하고 해당지역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방은 상대적으로 입지의 가치가 떨어지기때문에 손품과 발품을 통해서 해당지역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활권, 단지의 특징을 알아냈다고 하더라도 1군브랜드 초신축, 조경, 커뮤니티센터 등 특출난 상품성을 가진 단지가 사람들의 선택을 받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면서 비교평가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의가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어서 OO지역에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 였는데요! 제가 너무나도 애정하는 잔쟈니튜터님! 긴 시간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저도 결과를 내는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장유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