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70기36조 결해람] 4강 투자의사결정론 by 자모님(+팬심♡)

  • 25.07.23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결국해내는사람 결해람입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SNS우수후기에 선정되어 실준반 4강 오프라인 수업에 다녀왔습니다. 언제 봐도 가슴이 두근두근한 월부 건물이네요. 월부에 3월말 4월부터 수강 시작하여 운이 좋게도 매달 오게되는 호사를 누렸습니다. 이젠 클로이님께서 알려주신 식당에서 점심도 먹고 가는 여유도 조금 부려봅니다. 실준반을 첫 수강하면서 진짜 월부에 왔구나라고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달 4일에 걸친 임장을 다니면서 4주차가 되니 피로감도 쌓이고 덥고 어렵고 머리 아프고 괴롭고 마음이 헤이해져가려던 그때 오프라인 수업에 참석하게 되어 정말 많은 에너지를 얻고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만나고 자모님께 멱살잡히고 왔습니다. 

실준은 처음이지만 제가 시도했던 임보는 3번째입니다. 루트짜기, 시세따기, 시세지도 그리기, 임장하기 매스텝마다 힘들고 뇌를 비우고 진행하는 과정인데 저는 제 직업상 그런 과정이 익숙합니다. 글을 쓰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나가는 과정도 걸어다니는 임장도 걷는걸 좋아해서 익숙합니다. 다만, 과정은 익숙한데 그 내용이 처음이고 의사결정의 과정이 다르며 돌다리도 10번 두들겨보고 건너가는 제게 신속한 판단과 결정이 BM해야하는 부분들입니다. 저는 단지 분석과 투자 결정, 보유 운용이 너무 어려워서 고민이 많았는데 이 4강을 제가 평소에 존경하던 자모님께 듣게 되어 정말 행운아라고 생각합니다.

자모님께서도 가장 어려운 때가 실준반이라고 하셨습니다. 왜 해야하는지에 대한 갈등이 너무 많습니다. 왜 해야하는가보다도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까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우리의 2가지 굴레를 (1. 이미 올랐어, 2.떨어질것 같으니 기다려야지) 생각해봐야합니다. (싼건 얼마인가요? 마음을 먹으세요, 언제 떨어지나요? 긴가민가하면 못합니다) 제가 가진 3가지 고민을 정확히 아시고 짚어주십니다.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 지표를 10으로 끌어올려야 합니다. 자신감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가져야 합니다. 

 

 

실력 쌓아가는 과정이 임보입니다. 생활권/단지선호도/투자금/매매가를 통해 좁혀 나가는 과정과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된 물건을 선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이때까지는 매임을 회피했는데 죽이되든 밥이되는 해야겠습니다. 나가봐야 실력이 쌓입니다. 올해 12월 이내 투자하고 싶습니다. 결정 장애가 있어서 제 실력의 한계 내에서 등기치고 싶습니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나를 일으켜 세우고, 그런 날들이 부를 이루게 해준다고 합니다. 잘버티는 사람, 기다리는 사람이 투자를 잘한다고 합니다. 내 자본, 내 상황 안에서 꼭 씨앗을 심고 싶습니다

자모님을 뵙고, 열심히 하시는 다른 월부 분들을 뵈니 또 에너지를 받아 힘이 납니다. 전부 인사를 못 드렸지만 루나님, 용천길님, 내꿈은 부자할머니님, 루피님, 그로어비님, 뱅계님, 다스하우스님, 하하이님, 방정부부님, 발찌천사님 반갑습니다. 나위님께는 코크드림님이, 자모님께는 한가해보이님께서 계셨다고 합니다. 이 길은 혼자 갈수 없는 길입니다. 우리모두 꼭 다시 뵙기를 바라고 함께 부자되어요.

 

저를 선정해서 이런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나 결해람은 해내는 사람이다!! 난 한다 해낸다 된다!! 

감사합니다.

 

 


댓글


뱅계
25. 07. 23. 12:33

결해람님 지난달에도 오프강의 오셨다구요?! 능력자시네요~^^ 클로이님 추천맛집 궁금해요 ㅎㅎ 해람님 12월까지 1호기 꼭 한다!! 해람은 해내는 사람 파이팅입니다!!

용천길
25. 07. 24. 00:23

4개월만에 이정도까지 오셨다면 정말 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앞서가는 사람 따라가다보면 지칠 수 있으니 그럴때는 마음의 부담을 동료들과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