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앞마당, 임장보고서의 중요성
코크드림님의 실제 투자사례 말씀해주시면서 너나위님도 등장하였는데 너나위님이 더 좋은 투자 기회를 잡으셔서 괜히 아쉬웠지만.. 그래도 코크드림님도 투자를 하셨다는거가 포인트! 사실 코크드림님이 하신 투자 물건도 꽤 많이 오른 물건이었다.
과제가 아니라 내가 투자하기 위해 작성해야 하는 계획서이다.
자전거 타보고서 어렵다고 포기하면 어리석은 것처럼, 힘들고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기!
단지임장
권유디님처럼 코크드림님도 임장의 필요성을 여행에 비유하셨다. 여행에 비유하면 확실히 더 와닿는 것 같다.
파리를 로드맵으로만 보는 것과 직접 가보는게 다르듯이 임장을 해야 그곳에 있는 사람들 모습이며 분위기, 흐름 등을 보고 느낄 수 있다.
단지임장 루트도 그려보기
조원들과 같이 임장을 다녀와서 단지임장 루트 그려볼 생각을 못했는데 다음부터 단지임장 루트도 그려봐야겠다.
단지임장 가기 전 단지 정보, 입지(장,단점), 시세를 정리해놓고 가면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분위기임장도 그렇고 단지임장도 마찬가지로 손품으로 할 수 있는 걸 최대한 해놓고 가야 더 풍성하게 볼 수 있다.
→ 다음 달부터는 분임, 단임 전 미리 파악하고 가기
분임: 분임루트 그리기, 입지분석
단임: 단임루트 그리기, 단지정보, 입지 파악, 랜드마크 시세 정리
이번에 단지임장할 때 막막한 점이 없잖아 있었다. 체크리스트도 보긴 했지만, 이렇게 보는게 맞나 하는 확신이 없긴 했는데 단지임장 때 단지내부 뿐만 아니라 단지 외부도 확인해야 하는 것이었다.
교통, 학군, 환경 측면도 잘 보기.
단지임장 후 단지별 선호도 상중하로 매기며 키워드 정리
단지임장
첫 오프라인 강의 후기
질의응답 시간
오프 강의 마치고 나면 강사님께 질의응답 시간이 있다는 건 알았지만 질문을 준비해가지 못했다..ㅠㅠ
질의응답 시간에 질문거리를 생각해봤지만, 나 혼자 답을 내리기도 해보고, 이런 질문은 너무 간단한 것 같다 생각하며 용기내 질문하지 못한게 아쉬웠다.
좀더 생각해갈걸 후회도 되고, 기회를 놓친게 아쉽다. 다음에는 어떤 질문이든 미리 생각해가자!
네트워크 타임
오프 강의의 백미!
아는 분도 없는지라 강의만 조용히 듣고 오겠거니 했는데 루나님께서 네트워크 타임을 만들어 주셔서 다른 수강생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빙고판을 채워보자는 명목으로 다른 수강생들과 대화를 해야 하는데, 짧게나마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일독, 원씽 책 추천해주신 베댄아님, 다른 강의들에서나 이번 강의에서 놀이터에서 적극적이셔서 닉네임 자주 뵀던 금룡이님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듣고, 결혼 3주 선배이신 Woody님(다른 분하고 헷갈린거 아니겠죠?ㅎㅎ), 그리고 다섯 시간 동안 옆에서 강의 열심히 들으셨던 아토파파님, 코칭 후기를 짧고 굵게 전해주신 Soy24님 등등 놀이터나 커뮤니티에서 닉네임으로만 뵀던 분들을 만나뵙게 돼서 신기했고, 이렇게 여러 분들이 열심히 하고 계시는구나를 새삼스럽지만 느낄 수 있었다.
강의
오프라인 강의가 온라인 강의 듣는 것처럼 익숙하면서도.. 오프라인 강의 듣고 있는게 믿기지 않았다.ㅎㅎ
온라인 강의 들을 때는 좀이라도 놓치면 다시 돌려 듣느라 시간이 오래 걸려 힘들었었다. 오프라인으로 들으니 오히려 좀더 집중하면서 듣고 몰입감이 있어서 좋았다.
코크드림님이 강의장 뒷문에서 나오시는데 정말 뒤에서 비치는 아우라가 장난 아니었다. 연예인을 보면 이런 느낌이려나 싶다..ㅎㅎ 코크드림님은 화면에서도 예쁘시지만 실물이 훨~~~씬 더 아름다우셨다. 사진과 사인을 안 받을 수가 없었는데, 사인 해주신 문구가 특히 또 와닿았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 절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꼭 12월 말까지 1호기 매수, 전세세팅까지 하며 결과를 내자.
자기계발로 끝내지 않는, 결과를 내는 투자로 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