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70기 5롯이 강동구 뽀개조 - 김밍키] 자음과모음님 4강 후기

  • 25.07.2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김밍키입니다:)

화면도 아름다우시나 실물이 더 아름다우신 자모님의 4강을 수강하였습니다.

자모님 강의 속 저희를 향한 팩트들은 따수운 몽둥이같습니다…ㅎㅎ 

뼈를 때리는 말씀에 과연 나는 여지껏 잘 하고 있었나?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깨달은 것, 적용할 점]

 

1.  임장보고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지의 가치

그래서 300세대 이상 모든 단지의 단지분석을 해야 한다. 특히나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활권에 있는 단지는 다 해야 한다. 사람들이 그 단지를 좋아하는 이유를 알고 투자에 적용해야 한다. 

데이터보다 그걸 입지로 해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인에서 얼마나 멀어지나? 사람들이 살만한 요소를 하나라도 갖추고있나? 연식? 역세권? 대단지? 메인생활권에서 가까운가?
=> 비교는 결국 지역간 단지 대 단지로 하는 것. 단지의 가치를 파악하기 위해 전임 잘 하자. 사람들이 거주할만한 요소가 적거나 없다면 투자 후순위로 과감하게 둬야겠다.

 

2. 원칙과 프로시저를 잘 지키자.

투자금을 기준으로 보면 가치 평가가 힘들다. 

=> 가치파악 → 가치대비 저평가 리스팅 → 그 중에 내 투자금에 맞는 단지 리스팅 → 감당가능한지 체크

 

[마인드 적인 것]

 

1.왜? 보다는 어떻게.

why에 집중하게 되면 결국 마음의 벽을 넘지 못하게 되고 애매하게 하게 된다고 하셨다. 결국 그 벽은 본인 스스로가 만드는 것. 오히려 “어떻게”를 생각하며 해야할 것들을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다. 

=> 왜?를 생각하는 것은 결국 하기 싫은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합리적인 낙관론자되어야지. 미래에 대해 비관적으로 생각하고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낙천적인 미래를 꿈꾸며 그 미래를 ‘어떻게’ 실천해 나가야할지 생각해야겠다. 

 

2. 못난이를 사면 어떠하랴. 투자자는 돈만 벌면 된다.

이 허들을 넘는 것이 참 어려운 것 같다. 나도 모르게 내 집 마련 마인드가 스멀스멀 올라온다. 투자자 마인드를 갖자. 구겨진 만원이나 빳빳한 만원이나 똑같은 만원이다. 나를 꾸며줄 트로피보다 더 벌 수 있는 걸 사자.

 

3. 인생을 열심히 사는 사람이 월부에 온다.

여태 조모임을 통해 알아온 분들은 다들 참 따뜻하고 열정적인 분들이 많았다. 다수가 그러기가 쉽지 않은데 그 이유가 다들 본인의 인생에 자주적이고 열심히인 사람이 월부에 와서 살아남기 때문이었다. 서로의 열심을 응원하고 긍정하고 감동 감탄 감사하는 월부커뮤니티가 참 좋다. 나도 더 좋은 사람 더 성장하는 사람이 되어 늘 응원을 줄 수 있는 존재가 되고 싶다.

 

4. 여태까지 해결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하느라 이렇게나 힘든거야.

맞다. 입시와 취업준비를 할 때 까지는 참 열심히 살았던 것 같은데 입사 후 10년은 참 그 생활에 안주해 편히 살았던 것 같다. 10년을 대충 살았으니 돌려놓으려면 10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정신 차리고 열심히 해야지.


댓글


Trimage
25. 07. 27. 20:35

조장님 한달간 넘 고생하셨습니다!! 한달간 조장님과 함께할수 있어 행복했고 참 좋았습니다💙 실전반에서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