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하늘세상, 소액임차

24년 7월, 내 집 마련기초반을 시작으로 저평가 아파트 찾기에 몰두하며 여러 부동산 투자 강의와 책을 읽던 중, 25년 2월 우연히 경매 투자 관련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인해 '발품'이 중요한 저평가 아파트 투자 방식이 나에게 맞는지 고민하던 중, '손품'이 더 중요하다는 경매 투자 방식이 나와 잘 맞겠다 느껴 경매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월부에 경매 강의가 있는지 찾아봤지만 없었고, 타사의 기초 강의를 수강하며 공부하던 중 ‘올인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100만 원이 넘는 수강료의 가치가 있을까? 이미 기초는 배웠는데..심화반을 원하는 나에게 값어치가 있을까?” 많은 의문이 있었지만, 투자 동기가 간절했고 명도 코칭, 법원 견학 등 타사에는 없는 커리큘럼에 믿어보자 마음먹고 시작한 올인원.
지금 돌이켜보면 1년간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며 가장 잘한 선택이었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ESTJ 성향이라 그런지, ‘인풋 대비 아웃풋’, ‘비용 대비 효율’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강의는 경매를 그런 관점에서 설명해주고, 그 관점으로 모든 선택의 이유를 풀어주셨습니다.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입찰가 산정, 비용 계산, 명도 프로세스 등 기존에 배웠지만 명확히 이해하지 못했던 제도들이 “왜 필요한지”,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의문이 많았는데 그 모든 실타래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습니다.
특히 애매한 영역을 객관화하고 점수화하여 모든 행위를 기계적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배운 점은 정말 큰 수확이었습니다. 이런 명품 노하우는 소액임차님만의 독보적인 강점이라 느꼈습니다. 기초적인 책은 많이 읽었지만, 이처럼 객관적으로 매물을 평가하는 내용을 본 적이 없습니다.
또한 마지막 강의 때 소액임차님께서 “전 재산을 투자하는 만큼 한 번의 실수도 없어야 한다”는 말씀은 제 뼛속 깊이 와닿았습니다. 실제로 저는 부동산이 아닌 다른 투자로 전 재산을 잃고 고소, 소송, 가압류를 처음 겪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강사님의 말씀은 더욱 절실히 와닿았습니다. 강사님도 사업 실패 후 경매로 다시 일어나 이제 일세를 받으신다 하셨죠.
저도 저에겐 진짜 마지막 희망이 경매입니다. 앞으로 몇 년간은 씨드머니를 다시 모으느라 당장은 투자할 수 없겠지만, 단지별 기본형 매물 분석, 부동산 서치, 모의 입찰, 임장 보고서 작성 등을 악착같이 하며 꼭 다시 일어서겠습니다. 꼭 일세 받으며 살겠습니다.
그리고 하니님, 제 꿈은 제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콘텐츠 제작형 강사이자 교육 기획자입니다. 언젠가 경매 교육 시장에서 하니님과 함께 일할 날을 꿈꾸며, 오늘 이 강의를 끝까지 듣고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