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2. 가격대를 같이 놓고 비교평가 하고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단지를 교집합으로 찾아라. 확실히 가격대로 묶어서 비교해보니 예전에 생각하지 못했던 감?이 조금 더 생기는 느낌이 들었다. 어떤 물건이 더 좋은 물건들인지 비교가 되고, 그 후에 투자금을 붙여보니 어떤 것이 더 저평가 물건인지, 가치 있는 물건인지 찾기가 조금은 수월해지는 것 같았다.
3.5월에 강서구 임장하면서 하고 싶었던 단지지만 앞마당도 없고, 투자금도 마련이 안되어서 매임 또는 전임만 했던 단지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내 판단이 완전히 틀린건 아니였다는 다소간의 안도감 같은 것이 들었다. 아직은 비교평가가 어렵고 단지분석하기도 어렵지만 그래도 4월 실준반보다는 성장했다는 것은 느낄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임보를 쓰고 임장과 매임에 대한 마음의 벽이 4월보다는 줄어있는 나를 칭찬한다.
4. 저번 강의와 이번 강의가 같은 내용도 있지만 시기에 따라 변화된 내용으로 투자 방향을 다시 설정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면서 나는 아직도 예전 가격에 미련을 못버리고 새로운 것에 마음을 두지 못하는 나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 최고의 아파트를 사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익을 내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가격이 내려가겠지!!!! 그때 가서 투자해야지 !!! 그럼 예전에 내가 봐두었던 물건을 매수할 수 있을거야 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버리고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접근해야겠다는 생각을 계속 되뇌이고 있다. 다음 지역으로 다음 단지로 넘어가서 투자할 물건을 찾고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을 미련을 버려야 한다는 마음속 장벽을 깨뜨리자! 노력중이다
5.너나위님, 유디님, 코크드림님, 자모님 모두 말씀하셨듯이 올 하반기가 기회일 수 있다는 것 명심하면서 계속 공부하고 12월 안에는 반드시 투자할 것이라고 다짐해본다.
늘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강의 준비해주시는 자모님 감사합니다~
댓글
꿈리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