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읽는탕] 7/29

  • 25.07.29

 

3막 배수의 진


 

나는 이별했거나 연애 고민이 있었을 때 어떻게 했지? 그래, ‘헤어진 여자 친구 잊는 법’을 검색했었어. 그 검색어로 네이버 지식인 작업을 하고 블로그를 써두자.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은 이 키워드로 검색할 거야.


 

블로그나 지식인을 타고 온 사람들이 우리를 신뢰하게 하려면 전문성을 보여줘야 해. 특히 ‘칼럼’이 중요해. 칼럼에서 완벽한 전문성을 보여주면 돼. 2년 넘게 단련해온 글 솜씨를 발휘하자.


 

후기가 있어야 한다. 후기가 없으면 나라도 믿지 않을 거야. 대학 때 내가 연애 상담 해서 잘되었던 친구들에게 진솔한 후기를 남겨달라고 해야지.


 

그리고 또 내가 괴로울 때 했던 일이 뭐였지? 고민 상담을 해주는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 봤었지. 그럼 거기에도 칼럼을 쓰자. 단, 절대 상업적인 냄새가 나면 안 돼. 읽는 사람에게 진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주는 거야. 일단 그래야 신뢰가 쌓여


 

→ 1막에서 저자는 에고를 넘어서는 과정이 필요했다. 2막 외에도 책의 전반에서 에서 저자는 2시간 도서와 글쓰기를 꾸준히 해온 것을 강조했으나 실제적으로 메타인지의 과정을 거쳤다. 남들과 같이 되지 못하는 것에 매몰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보려고 하면서 솔루션이 나오기 시작했다. 3막으로 가면서 하고자 하는 일을 간절히 원하였기에 단 하나에 집중할 수 있었고, 사용자/고객에게 몰입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었으며 결과를 만들어냈다.


댓글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