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달려라화니입니다 🏃♂️
실준반 2회차 마지막 4강 자모님 강의로 또 많은 걸 채울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매물임장 벽 허물기
저도 역시나 이제 5번째 앞마당을 만들어가며, 매물임장은 큰 벽인 것 같습니다.
'일단 어찌저찌 매물을 보러가도, 뭘 봐야할지, 내가 잘 보고 있는건지.. 부사님 하는 얘기들은 무슨 뜻인지ㅜㅜ..
내 투자금에 어차피 안 되는 곳들을 보려니, 눈에도 잘 안 들어오는 것 같고..' 등등
자모님이 가르쳐주신 매물 예약부터 매물임장하고 나서 정리까지 참고해서 꼭 활용해보겠습니다.
스스로 다짐한 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그냥 하자’
매물임장 한번에 모든걸 머릿 속에 넣고, 정리할 수 없겠죠. 놓치는 부분도 당연히 있을거고, 보고 나서도 잊어버릴수도 있을텐데요. 그냥 하겠습니다ㅋㅋ 뭐든 남겠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들부터 보자’
내 종잣돈으로 투자할 수 없는 지역을 보면서 몰입이 되지 않는 걸 억지로, 인정하지 않는 건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는 ‘처음이니까 일단 가까운 곳부터, 한번쯤은 가봐야되니까’ 여기저기 돌아봤지만,
이번을 계기로 당분간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곳들을 우선적으로 넓혀가보려고 합니다 :)
가장 최악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
자모님의 이번 강의 마인드셋 핵심은 행동하는 것 같습니다.
‘내 종잣돈이 아예 부족하거나, 다른 객관적인 상황으로 못 하는 건 당연히 어쩔 수 없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은 것 같은 막연한 기다림과 주저함으로 할 수 있음에도 하지 않는 것이 최악이다.’
‘잘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고, 어떤 걸 BM해야 될지 혼란스러워하지만, 검증된 방법과 기준은 이미 강의에서 강사님들이 알려주셨고, 그걸 따라가면 된다. 다른 사람의 방식과 과정을 참고하는 건 좋지만, 휘둘릴 필요가 없다.’
저번과 같은 다짐이지만,
제 작은 종잣돈을 인정하고, 마음 먹은 기한대로 올해 11월 전에 투자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구체적은 계획으로 달려보겠습니다.
진심이 담긴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달려라화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