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돈이 되는 매임 홀로서기 [실전70기 수지 저평가단지 9해5조 행냥]

  • 25.07.30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행복한 행냥입니다.

 

매임 어려운 사람 나야 나!

매임이 어렵게 느껴지는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자모님도 다 해보셨으니까~ 하고 계시니까! 정말 시원하게 긁어주셨습니다.

 

 

어디로 가야하오.. 

6월 폭등 이후 바뀐 시장 분위기에 매물을 어떻게 추려야할지부터 막막했습니다.

너무나 시원하게! 자모님께서 어느 가격대의 어떤 물건을 우선으로 봐야할지 짚어주셨습니다.

배운 고대로 매물을 추려서 예약을 했습니다.

 

 

저도 나름 배운 사람이라고 매물을 꼼꼼히 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자모님께서 매물을 보는 강도는 정말 남달랐습니다.

최근 누수 문제를 겪은 경험이 떠오르며 열어보고 만져보라는 자모님의 말씀이 뼈에 와닿았습니다.

실천을 못했지만 단지를 정한 뒤 매물을 털 때는 꼭!!! 열어보고 만져보겠습니다!!

수리할 부분을 모르면 내가 내야 하지만 알면 집값에서 깎을 수 있다!

 

 

+ 대화에 집중!!!

+ 애착동료 위험해!!

이번에 두 가지를 실천해 봤습니다. 원래 기억을 잘 못하는 편이라 항상 동료와 종료 후 이야기 나누며 매물 복기하는 편인데 혼자 하니까 기억이 잘 안나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애착동료의 위험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혼자 매임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하고 나니 자신감이 생기는 건 왜 일까요? (잘 해서는 아닙니다 ^^;;)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익숙해지겠죠? 부딪히고 깨지며 성장!

결국 내 투자는 내가 해야하는 것!!!

 

 

비교 평가!

가격도 가격이지만 특히나 규제가 있는 현재 시장에서는 조건이 맞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물비교 시트도 세로형, 가로형, 세부 내용들이 다 다양하고 유행도 바뀌고 매번 고민 되는데 

자모님께서 가장 기본적인 틀을 쓰고 계셔서 역시 고전이 최고다! 양식 고민 없이 빠르게 매물 정리를 했습니다.  

 

 

 

자모님은 ISTP라고 하셨는데요

나: 사장님과 대면 어렵다..  정리 어렵다.. 자꾸 나에 대해 파고들게 된다..

저도 I, P라서 자모님께서 투자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헤쳐나간 과정들을 통해 저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 실마리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간의 경험과 현 시장 경험을 토대로 투자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게 아낌없이 나눠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댓글


행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