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경매올인원 2기] 신나는 정원이의 3주차 수강후기 (평일반)

25.07.31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모의 경매 체험으로 실전 감각을 익히다

 

3주차 강의는  실제 모의 경매 실습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배운 이론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경매, 배우는 것과 해보는 것은 정말 다르다

지금까지 1, 2차 강의에서 경매의 구조, 수익률 계산, 비용 항목 등 다양한 내용을 배웠지만…이번 3차 강의에서 직접 경매를 시도해보니, 머리로 아는 것과 몸으로 체험하는 것의 차이를 확실히 느꼈다.

경매에 참여하면서 혼동되기 쉬운 부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용어, 실수하기 쉬운 상황들을 자연스럽게 점검할 수 있었다. 특히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실제로는 불완전하게 이해하고 있었다는 것도 깨달았다.

 

 

다른 사람의 실수를 보며 배우다

강의 중 진행된 모의 경매에서 여러 참가자들의 입찰 전략과 실수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었다. 선생님이 다양한 사례들을 짚어주시며,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정말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를 예방할 수 있었던 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 강의로 실수와 리스크를 경험을 사라는 선생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닿는 순간이었다.
 

 

관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가치!

참여자마다 입찰가가 달랐고, 그 물건을 바라보는 가치 판단도 제각각이었다.
이를 통해 투자자마다 관점이 다르면, 가치 판단도 달라질 수 있다는 걸 몸소 느꼈다.

더불어 우리가 아직 가치 판단하는 눈이 아직은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경매를 처음 접하면, 단순한 이론보다 이렇게 모의 실습이 포함된 강의가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실수할 수 있는 타이밍에 미리 실수해보는 것, 그리고 그 실수에서 피드백을 받는 경험이 실제 경매에선 아주 큰 자산이 될 것같다는 생각을 했다

 


 

경매, 감이 아니라 실전이다

이번 3차 강의를 통해 느낀 가장 큰 교훈은,

"경매는 감이 아니라, 실전 경험에서 나오는 데이터와 전략이 핵심이다."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는 실전 경매에도 도전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아주 조금은 생겼다.


댓글


신나는 정원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