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5기 지방투자로 단지 마그마그 담아5조 응답이] 지투 마지막 5강 마스터 멘토님 강의 후기

  • 16시간 전

 

안녕하세요, 응답이 입니다.

 

시간이 정말 빨라 무더웠던 한달이 지나고 벌써 마지막 강의 후기를 작성하네요.

한 달 열심히 하고 어제 뿌듯한 최종 모임을 마치고 밤새 강의를 들은 후 ㅎㅎ

오늘은 가족과 가까운 곳으로 떠나는 길 마지막 수강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마지막 강의는 10년차 마스터 멘토님의 Q&A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저도 너무 궁금했던 내용들, 저의 질문이 체택 되지는 않았지만 저의 질문과 거의 유사한 질문 80%

미처 생각지도 못한 다른 동료분들의 질문 속에서 오늘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방에서 상대적 저평가 시장 vs 절대적 저평가 시장은 어떻게 비교평가를 해야 하나요?

누군가는 조금 오른 가격이지만 높은 전세가율을 보고 상대적 저평가 시장에 참여해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조금 다른 이야기 이지만 같은 투자금이라면 수도권 5급지와 지방 선호 단지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라는 고민이 되어 질문을 준비해 갔는데, 다른 조원분도 비슷한 고민을 하여

전일 최종 모임에서 튜터님께서 누군가는 빠른 수익이 필요하다면 조금 가격이 올랐지만 빠른 수익을 위해 지방에 투자를 해야 하고, 누군가는 포트폴리오 상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지방에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우리가 최대한 투자 원칙과 지금 투자하기 좋은 시장을 강의를 통해, 강사님들을 통해 레버리지 하지만,

투자는 결국 나의 종잣돈, 상황에 따라 다른 것!

절대 절대적인 것은 없고 원칙이 맞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면 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방 임장을 포기 할까?도 생각 했던 지난 7월

하지만 끝까지 해낸 지금 너무 뿌듯하고 다시 지방으로 또 가려고 합니다. 

“반복되는 고통 속에 배우는 것이 있고, 상황을 탈출하려고 하고 또한 조언과 도움을 구해야 한다"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다음 달에도 아마 너무 덥고 비도 오고 다리도 아프고 임장하면서 아기도 보고 싶고 밀린 회사일도 생각이 날 것 입니다.

하지만 매달매달 힘든 것을 이겨 가며 배우고 성장 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달 고통이 있겠지만 배우고 상황 탈출하도록 조언과 도움을 구하며 

마스터 멘토님 처럼 오래오래 단단한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마스터 멘토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응답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