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질문하며 성장하는 와케입니다!
25년 7월, 월부를 시작한지 약 1년 6개월 만에 첫 실전반을 수강하면서 배우고 느낀점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1. 완벽한 타이밍은 없다는 것
사실 저는 25년 4월 광클을 통해 지투실을 수강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겼습니다. 1년 가까이 강의를 수강하고 1호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유리공의 금이 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왜 하필 이때… 얼마나 가고 싶었던 실전반인데…한 달만 더 참아줄 수 없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동안 강의와 라이브에서 다른 동료분들이 힘들어하는 과정들을 보면서, ‘난 이 투자 생활을 오래하고 싶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오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렇게 4월 실전반을 포기하면서 추후 더 좋은 타이밍이 오면 다시 도전하자 라는 생각으로 시간이 흘러 25년 7월 다시금 지투실전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달 우리 2주년인거 알지?’ 그렇게 또 타이밍이 맞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물러서고 싶지 않았습니다. 인생에 있어 완벽한 타이밍은 없고 순간 순간 그 상황을 헤쳐나가면 된다 라는 생각으로 도전하였습니다.
(유리공에게 얼마나 내가 이 클래스에 들어가고 싶은지, 대신 미리 스케줄을 공유하고 최대한 같이 보낼 수 있는 날짜를 공유함으로써 다행히 유리공을 지키며 지투실전 한 달을 찐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2. 튜터님과 함께한다는 것
기초반과 다르게 단톡방에는 늘 버린돌 튜터님이 계셨고, 우리가 함께 탑승한 배의 방향성을 계속 짚어주셨습니다. 지금 임장지에서 무엇을 봐야하는지, 이런 시장에서는 어떤 생각을 해야하는지, 맴버 각자의 상황과 한 달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등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튜터님께서 5년차 투자자로써 하고 계신 루틴을 보여주신 덕분에 와케도 이런 방향으로 가야겠다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최임 발표 때 저의 목표는 임장지, 광역시, 서울/수도권에서 찾은 투자 후보 물건이 튜터님의 생각과 일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임장, 임보를 쓰면서 매번 전수조사를 하고 나름 투자 생각을 적어본 것들을 총 동원하여 결론 파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기회를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와케님 잘 뽑으신 거 같아요.”
그동안에 수많은 노력들에 대해 칭찬해주신 것 같아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실전반을 오면서 그동안 기초반에서 잘 쌓아왔는지 피드백을 받아보고 싶었거든요..ㅎㅎ)
1:1 면담 시간에 앞으로 어떻게 성장하면 좋을지도 말씀해주셔서 더 성장한 와케가 되기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
3. 동료들과 함께 환경 안에 있는다는 것
기초반과 다른 텐션의 조원분들과 팀원들이 지치지 않도록 맨 앞에서 열심히 달려주시는 조장님이 계셨기에 7월 한 달을 찐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첫 실전으로 어리버리 했지만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담당 튜터님으로부터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생각 일치를 시켜볼 수 있을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던져주심으로 딴 곳으로 세지 않고 결승점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환경 안에서 해보세요’
튜터님, 멘토님께서 늘 말씀해주시는 부분이지만 사실 그냥 그런가보다… 같이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지 정로로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전반은 달랐습니다. 모두가 열심히 하는데 내가 뒤쳐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고, 먼저 나누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중간 중간 힘든 구간들도 있었지만 모두가 한 곳을 바라보고 달려갔기에 모두 함께 결승점에 도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튜터님 저 한 달 동안 너무나도 행복했어요’
네, 저는 한 달 동안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재수강하는 실전반일 수 있지만 저에게는 언제 다시 올지 모르는 기회였고, 튜터님과 조원분들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었습니다.
버린돌 튜터님, 블랙달리 조장님, 나는돌맹이님, 이훈팟님, D셈버님, 이푸님, 차온님, 베렐레님, 7월 한 달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함께 할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월부 유니버스 안에서 꼭 다시 만나요!!!
행복한 투자자가 됩시다!!
댓글
와케님!! 7월 정말 더웠는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했다는 느낌이 글에서도 전해지는 것 같아요 ㅎㅎ 후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8월도 화이팅입니다아~~~~
첫실전반에서 와케님과 같은 조여서 즐거운 한달이었습니다. 톡방에서의 활기 ㅎㅎ, 임보에서는 BM을 할게 너무나 많았던. 투자공부에 진심이 느껴지는 와케님 덕분에 저도 완주할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