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제멋대로 살고 싶은 나지해입니다.
저는 5월에 간단하게 재테기 수업 듣고 월급 잘모으고 살살 굴려 부족한 급여를 메꾸며 살길 꿈꾸며 월부에 입성하였습니다.
어느새 열기-실준-서투기 강의를 신청하고 올해 안에 1호기 투자까지 꿈꾸고 있습니다.
7월엔 월부 생활과 투자를에 더 집중하기 위해, 적은 급여을 주면서 많은 시간 일을 해야 하는 회사까지 퇴사했습니다. 빠르게 취업이 가능할줄 알았는데.. 하루하루가 투자금 까먹는 중이라 얼른 취업을 해야해서 맘이 급합니다..
강의에서 갈아타기 할때.. 물건을 매도하기 이전에 먼저 매수물건을 확정한 후! 매도 계약 후 바로 매수 계약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정말 강의 들을 때마다 놀라는 부분은 투자의 방식들이 다양한 의사결정에도 통한다는 겁니다.. 투자가 아니라도 매 순간 적용 가능해서 참 유용합니다
여튼 저는 직장으로는 현재 갈아탈 곳을 기다리며 시간을 낭비하고 있지만.. 투자할때 이런 실수 안하면 되는 거죠 뭐..
강의가 업로드 되고 강의를 얼른 들어야 된다는 생각과 함께 7월달에 완벽하게 끝내지 못한 지역이 계속 맘에 걸렸습니다.
그 지역을 어떻게 해야하지.. 새로운 지역을 가게 되면 이게 막 섞여서 엉망이 되는게 아닐까..
백수라 시간도 많으니 강의를 듣고 임장을 좀 나가볼까 싶었습니다..
핑계일지도 모르겠지만.. 강의가 너무 길어서.. 듣다 지쳐.. 임장 나갈 엄두를 내지 못했고.. 이 결과가 새로운 지역 임장을 시작하며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지난달에 결코 대충 살지 않았는데 결론이 이런식이니 한달을 어떻게 보내야되는지 감이 좀 잡힙니다..
다행히 7월달보다 덜 더운거 같고.. 이전 지역보다 아파트 단지가 많지 않으니 전달보다 더 나은 한달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8-9월달 내에 두 앞마당 임보 정리(비교평가), 매임/전임 두려움 극복, 새로운 지역 어슬렁어슬렁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맘이 좀 편해집니다..
올해 안에 투자해야하니 늘어지면 안되는데.. 너무 스스로를 괴롭히지 않은 방식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강의에서 주우이님께서 천천히 해도 괜찮으니 멈추지 않으면 된다. 꾸준히 해나가면 여전히 기회가 있으니 실력을 쌓으려고 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본인을 소개해주실때, 운과 실력의 성공의 방정식으로 투자에 성공했다고 하셨는데, 저에게도 그 방정식이 통할 기회가 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서울, 수도권 입지별 특징을 배우고, 지역별로 대장단지? 비싼 아파트의 가격을 기준으로 어떻게 이 가격이 형성된건지 입지요소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입지 요소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10억 이상의 아파트들을 보며.. 소액투자 밖에 할 수 없는 제 현실을 보며 약간 우울해지기도 했습니다..
입지요소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았으나.. 내가 저 아파트를 매수하는 날이 올까.. 언제쯤 그 날이 올까 딴 생각을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서울 중에 유일하게 만만하게 보고 있는 강북권에서는 아파트들이 입지요소가 약하다보니 아파트값이 상승하지 않고 하락했음을 보며 서울은 나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 땅인가 싶지도 했습니다
지역 내에 아파트가 다 동일하게 상승하거나 하락하는게 아니고 전세가도 제각각이니 각자의 투자금으로도 충분히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언제 그 좋은 기회가 올지 모르니 기회의 땅을 들여다보고 있어야 한다는 주우이님의 말씀에 욕심이 나기도 했습니다.
봐야 되는 것도 참 많고 해야 하는 것도 참 많아 맘이 바쁩니다 그래도 회사일과 다른.. 꽤 기분좋은 ‘바쁨과 정신없음’입니다ㅋㅋ
추가로 많은 단지들을 예시로 들어주셔서 입지에 대해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역세권보다 한강이 더 선호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에 실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한강이 크게 메리트 있지 않은데.. 나와 대중의 선호가 다름을 또 다시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대중의 선호에 눈과 마음을 맞추자!
참 많은 강의에서 최고의 투자, 완벽한 투자는 없다! 다만, 지금 할 수 있는 투자 중에서 나에게 가장 좋은 최선의 투자를 하기 위해 노력해라! 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나에게 많은 가장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나는 올해 안에 투자한다! 할 수 있다! 해낼 것이다! 해내고야 말것이야 아자!
댓글
나지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