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튜터와 함께 임장! 딱 하루만에, 임장 실력 업그레이드 - 실전 임장 클래스
월부멘토

#얼떨결에 대기로 신청 성공한 실전 임장클래스
기회가 될 때 강의를 듣거나 좋은 기회를 잡아야지, 안 그러면 다음에 같은 기회를 잡기 어려울 수 있다는 걸 이전에 몇 번의 시행착오로 배웠다.
신청 조건은 충족되는 수강 경험에 비해서 내 성장과 실력은 너무 미미해서.. 신청해도 되려나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고민하느라 놓치면 안 되겠다 싶어 신청해보았는데 역시나 이 강의 또한 광클의 전쟁이었다. 그나마 몇 초 차례로 대기신청을 할 수 있었다.
대기신청도 마감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역시나 광클은 어렵구나라고 잊고 지냈는데 며칠 지나서 대기 연락을 받고 신청하게 되었다.
결제를 하고 나서도,, 내가 가는게 맞을까라는 걱정과 두려움이 컸는데 일단은 부딪쳐 보자라는 생각으로 당일 날 임장를 떠났다.
마침 임장지인 부천 버스를 타고 이동하다 우연히 본 어느 주유소에 설치된 현수막 문구
아산 정주영 “모험이 없으면 큰 발전도 없다.”
나에게 해주는 말 같았다. 이 문구에 다시 한번 용기를 얻어 약속장소로 향했다.
#튜터님과 임장
줴러미 튜터님은 강의로 뵌 적도 없고, 칼럼으로만 뵀었는데 튜터님의 실물을 보고 있다는게 믿기지 않았다.
사전에 알려주신 루트대로 임장을 다녔는데 솔직하게 말하면… 임장보다는 튜터님이 말씀하시는 것에 집중하느라 이전에 임장 다닐 때보다 오히려 더 주의 깊게 보지 못했던 것 같다ㅠㅠ 개인적으로 부천 임장할 때 오늘 배운 내용을 복기하며 더 잘 살펴보기!!
튜터님께선 임장하는 중에 틈틈이 질문하는 질문들에 답변해주셨고, 또 그렇게 답변해주시는 와중에도 분위기가 달라지는 체크포인트를 잊지 않고 말씀해주셨다.
매임은 매물 3개 봤는데 다 공실이었고, 집 상태를 보면서 수리 포인트, 협상 팁 등을 알려주셔서 명쾌했다.
강의에서 다른 강사님들이 잘 알려주시지만 막상 임장할 때 보면 적용이 잘 안 됐던 기준들에 대해서 2D로 배웠던 걸 4D로 배우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엔 월부 소속 공인중개사님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공인중개사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새롭고 귀한 시간이었다.
여섯 시간 동안 정말정말 많은 내용을 배웠지만 그중 추려서 BM할 사항을 꼽아보겠다!
<BM>
✔️사람을 보는게 어렵다면 5, 60대를 중심으로 보자!
✔️무리하게 단지 들어가려 하지 않고, 조경/많이 보이는 차종/보도블럭 관리/청소 상태 등을 중심으로 체크
✔️화장실, 싱크대, 샷시처럼 크고 수리비 비싼 걸 중심으로 협상
✔️얼마나 오래 보유할 물건인지에 따라 수리 정도 결정
✔️복도식은 구조 더 잘 살펴보기
✔️물건의 상황을 잘 파악해서 계약을 하는게 중요한 것이니 상황에 대해서 물어보는 것에 조심스러워하지 않기
✔️임장할 때 투자자라고 문전박대하는 부동산은 아쉬워하지 않기. 오히려 거래하려 할 때 알게 된게 아니라 다행이라 생각하고 일 잘하는 부동산을 찾자.
✔️계약 여부가 중요하다. 옷차림이나 선물보다는, 계약할 조건을 제시하면서 진정성을 보여드리기
✔️공부하는 마음이 아닌, 매수할 마음을 5%라도 가지고 가기. 강남 같은 상급지더라도 10년 후에라도 매수할 것이라 생각하고 가자.
✔️강의는 비엠할 사항 위주로 듣자ㅎㅎ
#마인드셋
높은 텐션으로 활동하게 되는 월부.. 이 텐션은 꺾이기보다는 오히려 익숙해져서 유지될 수 있다. 하지만 슬럼프가 오면 임장 횟수를 조금 줄여서든 환경에 남아있기
더운 여름날 튜터님과 다른 동료분들과 함께 임장을 다니다 보니 더위를 조금이나마 잊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튜터님을 직접 뵙고 임장을 같이 다녀왔다니 정말 귀한 시간이었고, 열심히 하시는 다른 동료분들 보면서 자극을 받을 수 있어 한걸음 더 멀리 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만나 뵙게 돼서 반가웠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