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재이리튜터님반의 쇼요입니다 :)
오늘은 재테크 기초반 수강 이후에 달라진 저의 퇴직연금 운영 수익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저는 22년 5월에 월부 강의를 수강하기 시작했고, 그동안 부동산 투자만 배우고 실행해오다가 작년 가을에 2호기까지 투자 이후 개인 재정 상황을 다시 한번 재정비하고자 재테크 기초반 수강을 했었습니다.
그동안 무작정 저축만 하고 모아온 돈은 주로 부동산 투자에 활용했었기에….놀고 있는 저의 퇴직 연금을 어떻게 굴려야할지 잘 몰랐었고,
따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는 것을 알고 퇴직연금은 DC형으로 선택하여 매년 적립금을 받긴 했지만 '잘 모르는 것은 사지 않는다'는 투자 원칙 때문에 고스란히 돈이 통장에 쌓여만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당시 새로 개강한 재테크 기초반에서 퇴직 연금에 대해서도 알려주셔서 처음으로 부동산 투자가 아닌 다른 투자 방식에 대한 기초 개념을 배웠습니다. ㅎㅎ
지수 추종 ETF가 어떤 것인지, 어떤 기준으로 ETF를 선택해야하는지, NAV의 개념, 퇴직연금, 연금저축, IRP 등 기본적인 세제 혜택 등도 배우면서
기본적으로 돈을 넣기만 해도 10% 이상의 수익(세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런 것들을 잘 모르고 살았구나…😇깨달기도 했었습니다.
모아둔 돈을 부동산 투자에 모두 투자해둔 상태였기에 당장은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퇴직연금 뿐이었지만,
배운 것은 바로 실행하는 것을 좋아해서 ㅎㅎ 광화문 금융러님께서 알려주신대로 S&P500을 꾸준히 적립식으로 매수했고, 현재는 한달 정도의 월급은 더 적립된 셈의 수익과 수익률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
저도 강의를 수강할 때는 생전 모르던 개념을 배우면서 낮선 개념이 어렵고 생소하여 어려웠었는데..
그래도 이제와서 보면 그때 '알려주신대로 실천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대로 쌓여만 가던 돈이 스스로 움직이고 수익을 내고 있으니까 말이죠 :) (투자의 매력❤)
혹시 재테크 기초반 수강하시면서 바로 실천하기를 망설이고 계신 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