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상황에서 사업자등록이 안되는 상황입니다(낼 수 있더라도 내년이 되어야지만 가능해서요.)
남편 명의로 하기에는 회사에서 사업자등록을 낼 수 없는 상황이라서
그래서, 부모님 명의로 사업자등록을 낼 경우, 휴대폰 인증 같은 부분에 있어서 불편함이 있을까요?
뭐 할 때마다 인증 같은걸 해야하는지
그리고,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깐 휴대폰 공기계를 통해 배우자 혹은 부모님의 명의로 개통해서 하는 것 같은데
좀 더 설명을 해주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불편함은 당연히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제 명의로 하고 있지만 핸드폰인증 하는 경우가 꽤 됩니다. 통장 역시 사업주의 통장이여야 하구요. 부모님의 가게인데 일만 내가 하는거라고 생각하면 좀 쉬울 거 같습니다. 명확한 답변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설하님~ 사실 타명의로 사업을 하시는게 추후 세금처리하는 것도 그렇고 처리해야할 업무들에 있어서 한계가 있으실 수 있어요. 모든 명의가 부모님의 명의로 갖춰져 있어야 하고 추후 세금신고 할 때도 부모님 명의로 신고하셔야 합니당~! 부모님과 자주 컨택 하실 수 있다면, 또는 소통이 가능하고 어떤 일이 생겼을 때 대처가 가능하실 것 같다면 진행하셔도 될 것 같아용! 되도록이면 본인 명의로 사업하시는 걸 추천드리는 바이나, 여러 환경을 재고 따지셨을 때 할 수 있겠다 하신다면 진행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당🥹 화이팅 !
부모님 명의로 하는 경우 우선 공폰(서브폰)에 부모님 명의로 알뜰폰 저렴한 요금제로 개통해놓고 진행하셔야 해요 서브폰이 없는 경우 진행이 불가합니다. 모든 단계(사업자등록, 통신판매신고 등등)에서 휴대폰인증이 필요하고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도 앱 로그인힌때 인증 필요해요 지마켓 옥션도 일정기간마다 휴대폰인증 해야 주문 수집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