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후기[열기68기 잃지않는 투자하9 8자필조 제우스]

23.12.19

1강에서는 마인드에 관하여 이야기를 들었다면

2강에서는 본격적으로 투자원칙과 기준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공부하였는데

요즘 제가 살고있는 전세집이 주인이 바뀌면서 서로 전세금반환에 대해 미루는 상황속에서 이사시기가 늦어져서 나름대로 마음고생을 했어서 그 상황을 빗대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전집주인은 역전세로 우리에게 더 있으라 했지만 저희는 나가겠다고 했고 갭800차이로 집을 팔았습니다.

매수인은 집을 여러군데 내놓고 전단지도 만들어서 뿌린거 같더라구요(월부인이신거같은데....)

우여곡절끝에 제가 살고 있는 집은 현재도 전세가 안나갔고 집을 30명도 넘게 보고 갔고, 저희는 매수인이 전세금을 빼주신다고 해서 이사 갈 집을 구해 놓은 상황입니다.

그전까지는 그냥 매수인이 집을 샀나 보다 하고 별생각이 없었는데 2강을 들으면서 저에 이입을 해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800만원의 갭투자는 당장에는 매력적인 조건이긴 하나 현아파트의 전세물량이 쌓여있고, 향후 3년 안에 앞뒤옆대각선으로 입주물량이 잔뜩 있는 아파트 이고 입지도 애매한 곳이라서 저의 관점에서는 투자해서는 안되는 물건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 강의를 안들었다면 저도 실수했을 부분들에 대해서 정리를 바로 해보았고,

이 글을 제가 2년뒤에 보고 어떻게 바뀌어있을지 궁금합니다.

하고 싶지만 잘 안되던 투자습관에 관해서도 다시 한번 생각하며 독서와 강의듣기 루틴 두가지는 꼭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강의도 너무 기대됩니다.

좋은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제우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