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시스템 투자를 위해, 차곡차곡 자산을 쌓는다.
인내 자산 통장 쪼개기와 저축 그리고 일을 열심히 해서 종잣돈을 모은다.
가치있는 자산을 사서 모은다.
하루에 두 시간 이상 그리고 주말 10시간 이상을 꾸준히 투자 시간을 쌓는다.
익숙해 질때까지.
그리고 익숙해지면 잘하게 되고 잘하게 되면 성과가 나게 된다.
스케줄 근무의 영향으로 일찍 일어나는데요.
4:30에 일어나도 항상 놀이터에는 좋은 아침입니다 ~ 라는 인사가 올라오곤 합니다.
조모임 활동을 하진 않지만 월부 환경 안에 있으면서 놀이터에서 사람들이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구나.
라는걸 느끼는것 만으로도 캄캄한 아침 일어나서 목실감을 작성하는 일이, 독서를 하는 일이, 하루의 계획을 세우고 또 여유가 있을때는 하나씩 원씽을 해나가는 일에 힘을 보태게 됩니다.
3월부터 8월. 6개월이란 시간을 월부안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3월의 열반스쿨기초반과 8월의 부동산 기초 강의를 듣는데 그동안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걸 느낄 수 있어서,
다행이구나 생각했습니다.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상하다는 것을 감지해야한다는 글을 읽었거든요 허허
항상 모르는것 투성이고, 이게 맞나? 싶은 의문이 가득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다가,
처음으로 돌아가 불과 올해 3월의 내가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신세계에 눈을 뜨며 노트를 빼곡히 채워나갔던 낯선것들 가득했던 내용들이 이제는 이해할 수 있는 말로 바뀌었다는 것이.
그리고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눈이지만 조금은 단순하게 가치의 기준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유디님의 여유와 재치와 진심이 느껴져서, 한켠에 미소를 띄면서 강의를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
규제 파트를 보면서 봐도 봐도 어렵고- 닥치면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정리를 미뤄두었던 것들이
단순하게 한 페이지로 정리가 되어서. 명쾌해졌습니다.
3천만원 미만인 채로 호기롭게 투자 강의를 듣기 시작했던 저였는데요,
내년에 자산 재배치와 통장쪼개기로 더 촘촘하게 모은 소중한 종잣돈으로 좋은 투자를 하기위해
꾸준히 앞마당을 넓혀나가겠습니다!
투자 범위 안에 들어오는 곳 중
지방 광역시는 신축 혹은 입지 좋은 구축.
부산을 보고 있는데, 다시금 ‘투자금에 들어오는 곳’이 아닌, ‘입지 좋은 구축 이나 신축’으로 범위를 한정 지어서 봐야함을 깨닫습니다.. !
장바구니에 담고 시세트레킹을 하면서 비교 대상을 넓혀 나간다.
댓글
집사지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