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거주 내집마련후 잔금이 아직
1달 남은 상태(9월)입니다
입주는 현재 사는곳이 월세여서
부분 인테리어 후 천천히 10월 말 입주계획인데요
오래된 구축이라 화장실 등 부분 공사 예정이지만
업체 몇군데 견적도 받아보고,
코크님 인테리어 강의도 보고있습니다..
10월입주지만 추석이 있다보니 슬슬 인테리어 업체
결정후 실측이 필요할것 같은데 잔금 전 실측이 가능할까요..? 아니면 매도인 이사 나가고 상태 확인후 하는게 좋은가요..?
2.가전가구배치 등을 위해서도 인테리어 업체 말고도 매수인이 직접가서 실측 및 사진을 찍어도 되는건지?..
어떻게 해야 시간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을까요 😅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네이피님 :) 짐이 있는 상태에서 실측도 가능한 편입니다 인테리어업체 대부분 동일 아파트 실측 경험이 있기 때문에 짐이있어도 가능한게 보통이고 사진은 살고계신 분에게 협조요청해서 개인 사생활이 담기지 않는 사진이면 협의해서 진행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우선 부동산 사장님에게 잘 말씀드려서 협의해보심 어떨까 싶어요 :)
안녕하세요 네이피님~ 내집마련 축하드립니다 :) 저도 예전에 매도인이 거주하고 있는 상황에서 업체들을 불러 인테리어 견적 실측을 진행했습니다~ 거주하고 계신 분께 말씀드려 사전 협조를 구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하루 날을 잡아서 4개 업체를 1시간 반 단위로 오시게끔 스케쥴을 짰었어요! 사진 경우도 미리 허락을 받아 촬영했었구요~ :)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이피님 내집마련 축하드립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앞에서 얘기 해주신 것처럼 미리 실측은 가능합니다. 그대신 지금 사시는 분과 조율이 필요하겠죠 앞에서 알려주신대로 미리 이야기 하셔서 하루나 이틀정도 시간을 내어서 해주십사하고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수한 부동산 사장님에게 미리 말씀해놓으시는 것도 좋을듯해보입니다. 시간 내주실때 실측을 꼼꼼하게 하셔서 가구 배치같은 것들도 정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저는 월세집 들어올때도 미리 짐 정리부분때문에 실측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