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으로 1억 모으는 법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미미미맘아 너의 삶은 너의 것이고,
너는 누구보다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기에
이대로 너의 삶이 안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거야.
그것이 완성되려면 오늘 너나위님으로부터 배운 것들을 빠짐없이 해내야 해!
물론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을 거야.
그러나 그 때야말로 어려움에 맞서면서도 현재를 즐길 줄 아는 진짜 어른이 될 기회란다.
앞으로 무슨 일로라도 힘이 들때면 이렇게 생각하자.
"난 나를 사랑하고 아껴서 이 어려운 것들에 맞서고 있는거야. 그리고 난 진정 멋진 어른이기에 힘들다고 투덜대지 않고 웃으며!!!! 해나갈거야. 너나위님도 월부 멘토분들도 했으니까 나도 할 수 있어!!!
더 이상 피하지말자! 다 부숴버리자!
강의를 듣기 전에 나름 알뜰하게 살고 있었다고 자신하고 있었다. 그런데 점검해보니 줄일 수 있는 부분이 꽤 있었다. 연말정산 세금과 아이들 잘 먹이고자 썼던 식비, 현재는 조정하기 어렵지만 주거비와 교육비가 기준보다 많이 들었다.
아이 셋과 부모님 생활비도 일정 부분 감당해야해서 현재는 최선이긴 하지만 과지출되고 있는 만큼 나머지 항목에서 더 줄여봐야겠다.
강의 후 실천 할 것
1.연금저축
2.연말정산 공부하고 올해는 꼭 절세하기
3.식비 줄이기 장보는 비용
4.아이들과 이벤트 비용 행복 통장(여행비, 놀러가기) 마련하기- 무조건 참지말고 충전포인트 만들기
5.미뤄왔던 보험들기
6. *****목실감작성*****
이번 강의 중에서 가장 와닿았던 말씀이 미래를 위해 현재의 나를 희생시키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나를 사랑하고 현재의 나를 아끼고 즐겁게 살아보라는 이야기었다. 아이들 미래를 위해 나를 희생시킨다고 생각했고 아이들 행복을 위해서 월부 안에서 노력한다고 생각했었는데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나는 내 삶을 위해서 지금 아주아주 열심히 살고 있고 그런 내가 자랑스럽고 지금도 충분히 행복하고 웃을거리가 넘치고 있다는 생각이 되었다. 생각이 바뀌고 나의 행동도 바뀌도록 노력해야겠다. 아이들과 행복한 엄마로 즐겁게 웃으며 행복하게 살고 싶다!!! 그걸 바꿀 사람은 나뿐이고 나는 책임질 것이다. 우리아이셋 사랑해!!!!
오늘도 명강의해주신 너나위님 ….무지무지 감사합니다.
댓글
미미미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