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안녕하세요. 결국해내는사람 결해람입니다.
이번 서투기 4강 권유디님 강의에 운좋게도 저를 선정해주셔서 좋은 기운, 에너지 받고 의욕 충만하여 돌아왔습니다.
언제봐도 즐거운 월부 건물입니다. 가는 길에 볼때마다 저도 부자 된듯하여 기분이 좋습니다. 수업 쉬는 타임에 조용히 찍었던 권유디님 (+저의 팬심) 이신데요. 키도 너무 크시고 외유내강의 전형적인 표본이십니다. 정말 힘드신 연강에 다음 일정도 있으신데(이미 저녁 9시반…) 끝까지 불편한 기색 하나 없이 그 늦은 시간에도 친절함과 평온함을 유지하시다니 멘탈이 보통이 아니시라고 느꼈습니다. 여러분… 그래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밤에 가서 책한장이라도 더 읽어야겠다고 반성을…제가 하락장 시기에 부동산은 안보고 마인드셋에 빠져서 하와이XXX님 북콘서트 다니고, 주XX님 유투브에 빠지고 그 시간에 임장을 다녔으면 이미…지나간 일을 잊고 그때 독서릴레이 했던 내공을 토대로 멘탈 잡아보겠습니다.
![]() | ![]() |
4강에서는 서울 소액투자 전략 및 D급지 지역분석에 대해 배웠는데요. 유디님의 초보시절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주시면서 협상이 안되면 다른 단지를 찾아야 한다. 최고의 선택은 없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과정에 대해서 많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어디든 해놔야 하는 것이고 투자자는 너무 많은 생각을 하면 선택을 못하게 되니 이정도면 썩 괜찮다는 생각을 가지고 해나가는 것이라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D지역의 입지분석, 생활권, 투자전략, 투자금이 적을때, 다양한 각도에서 말씀을 해주셨고 소액투자에서 발생할수 있는일, 매물임장의 노하우 등을 전수해주셨습니다. 이곳도 앞마당이 아니라 D지역의 입지 분석 자체로도 도움이 되었지만 중간중간 말씀해주시는 경험담과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일이라면 놓아주어야 한다 등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나의 객관적인 멘탈세우기의 조언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원래 하고 싶은건 항상 비싸고 항상 물건도 없습니다. 그리고 우겨서 하고 나면 꼭 나중에 좋은 거 나온다고 ㅋㅋㅋㅋ 항상 지역과 물건에 꽂히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거나 선택의 감정도 가지기 어려운데요 2년 뒤 결과를 보고 나면 굳이 그 물건에 목 맬 필요가 있었을까 하고 조금씩 변하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초보는 항상 조급하고 안달하고 서러워하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을 통제 가능한 물건이 반드시 있다는 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투자하는 직장인도 충분히 노후 준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는 어떤 투자자인지 계속 리마인드 해야할 것 같습니다. 1000시간이 쌓일수록 한 단계씩 레벨업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자는 오래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순간이 반드시 온다고 합니다. 그 부분을 독서와 목실감으로 반드시 버텨야 한다. 꼭 한단계 성장하는 투자를 하라고 응원해 주셨습니다. 정말 좋은 시간이었고 한분한분 친절하게 세심하게 말씀해 주시는 모습이 감동이었습니다. 꼭 다시 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