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과 동대문을 예를 들어 지역분석과 동별 선호도에대해서 잘배웠습니다. 교통 직장 학군 환경을 바탕으로해서 가치여부와 가격 저평가되었는지 여부도 잘배웠습니다… 솔찍히 이해가 잘안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지역에 대해 잘아는것이 없기에….

 

제가 지금 보고있는지역에 군포에 적용을 해보자면 산본동 금정동 당동 당정동 부곡동 대야미 생활권으로 나눠봤을때

금정>산본>당동>당정동>부곡동>대야미동 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금정동에는 금정역힐스테이트 래미안하이어스 이편한세상등 큼직한 대장단지들이 있고 교통으로는 1호선4호선 더블역세권인것과 주변상권등 환경적인 요소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고등학교와 학군은 조금 부족해보입니다.

 

산본동은 2순위 생활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교통측면에서는 4호선이 다니며 주의 아파트들이 구축이긴하지만 언덕이긴하지만 균질성 측면에서 뛰어나고 학교들이 많아서 학생들 대대분이 이곳에 집중된 모습을 보입니다. 상권측면에서는 금정동보다는 질적 양적 측면에서 뛰어나고 큰병원도 보이고 마트 영화관 운동할수있는공간도 많았습니다.

 

3순위생활권은 당동생활권이라고 생각합니다… 지하철과 멀고 상권은 산본에 크게 밀리긴하지만 준신축 대단지들이 있고 학교도 있으며 강남으로 가는 빨간버스도 다녀서 다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적인 측면

에서는 싸지는 않지만 그래도 산본생활권에서는 연식이 좋고 주차공간도 상대적으로 널널해 보였습니다…

 

4순위로 당정동 생활권입니다… 주위에 군포공단이라는 일자리도 있고 한세대학교도 있고 녹지이 풍부하고 1호선 당정역을 이용하면 강남 구디 가디 시청 dmc를 멀지만 한시간이내 가능합니다…

 

5순위로 부곡생활권을 꼽습니다…

 지하철이 멀고 학교도적고 인구도 적어보입니다…

하지만 이마트트레이더스가 있고 숲세권이며 무엇보다 2014년식 단지들이 균질하게 있어서 동네는 깔끔하고 어린학생들도 일부보였습니다.. 젋은층이 주로로 살고있지않나 유추해봅니다

 

마지막으로 대야미생활권입니다…

역과는 가깝지만 초등학교 밖에 안보이며 단지균질성이 떨어지고 평균연령이 높아보입니다..

금강펜테리움이라는 신축 단지들이 보이긴하지만 초등학교까지만 키우기 좋을것같습니다..

주위에 빈땅이 많고 서울과 거리는 꽤멀어보입니다.

 


댓글


소래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