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입지 좋은 구축 Vs 입지 별로 쾌적한 준신축

25.08.26

안녕하세요 ^^ 

혼자 고민해 보다가 알쏭 달쏭하여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올려봤어요. ^^ 

3급지 중위 생활권 선호도 하 단지  VS 4급지 중위 생활권 선호도 상 단지

입지가 너무 좋은 2, 5호선 더블 역세권 복도식 구축  Vs 대중교통이 불편하고 서대문구 끝자락에 위치 하지만, 아이 키우기 훨씬 쾌적한 가재울 뉴타운 연식이 10년 되어 가는 대장 단지.

 

입지가 진로가 앞도적이라 생각하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전고점을 속시원하게 넘지 않아 

진로가 더 낫다고 생각했는데 

그래프를 붙여보니 한번도 진로가 파크뷰보다 높았던 적이 없네요. 사람들이 파크뷰를 더 좋아했었네요.

계단식 방3화2와 18년 연식차이는 땅의 가치 보다 쾌적한 환경을 선택 해야 할까요? 

어떤게 맞는 걸까요? ^^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로레니v
25. 08. 26. 09:11

그리는대로님 안녕하세요, 당산 진로와 DMC 파크뷰 자이를 비교하고 계시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두 단지는 가격도 다르고 투자금도 달라서 비교평가 자체가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진로 교통 입지가 더 좋지만 파크뷰자이는 서대문구 DMC 대장 단지이고. 대장이 같는 의미도 크기때문에 단지 가치로만 보면 DMC파크뷰자이가 우위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가격도 비싸고, 투자금도 많이 들어가고 있구요. 내가 진짜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고 4억대 투자금이 있다면 이 단지를 선택할지, 5억대 투자금이 있다면 앞마당 중 이 단지를 선택할지, 이렇게 같은 가격대, 비슷한 투자금으로 비교평가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미요미우
25. 08. 26. 10:24

그리는대로님 안녕하세요 :) 올려주신 사진을 보니 단지 분석에 진심이신 마음이 느껴지네요 당산 진로는 입지는 좋으나 복도식이라는 단점을 가진 단지이고, 파크뷰자이는 연식이 좋고 거주 환경이 쾌적하지만 교통이 불편한 단지입니다. 두 단지 모두 서로의 약점이 강점이 되는 상황이지요. 연식이 좋고 거주 환경이 쾌적하며 지역 내에서 대장의 역할을 하던 파크뷰자이가 지난 장에서 지속적으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교통도 중요하지만 거주 쾌적성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다음 장에서는 파크뷰자이도 연식이 들 것이기 때문에 두 단지 사이의 간극이 얼마나 줄어들지는 사실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투자적으로 고민한다면 좋은 땅을 가질 것인지, 상품성을 가질 것인지의 문제가 되겠습니다. 이는 나의 현금흐름과 종잣돈 규모에 따라서 판단이 달라집니다. 파크뷰자이는 아직까지는 연식이 좋고 대장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음 장에서도 당산진로보다 전세가의 상승이 빠를 수 있습니다. 현금흐름이 적은 투자자라면 입지는 다소 빠져도 파크뷰자이를 우선해서 볼 수도 있는 것이지요. 모쪼록 투자적인 판단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

방울모자
25. 08. 26. 10:55

안녕하세요 그리는대로 님 단지분석에 생각이 가득 담겨 있어 대단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 2개 단지 모두 좋은 단지 이며 충분히 투자로 고려해볼 수 있는 단지 인것 같습니다. 2개 단지의 장단점을 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당산 진로의 경우 입지는 매우 좋으나 구축에 복도식이라는 단점이, 파크뷰자이는 입지가 빠지지만 대장이고, 연식이 훌륭한 장점이 있습니다. 2개 단지 모두 투자로 고려해볼 수 있으나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을 달리 할 것 같습니다. 파크뷰자이가 다음 상승장에서는 연식이 떨어지기에 상품성 측면에서 이점이 떨어질 수 있으나 꾸준히 빠르게 전세가가 당산진로 보다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인이 현금흐름이 적다고 한다면 파크뷰 자이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며, 만약 현금흐름이 많고, 오래 기다릴 수 있다면 당산진로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에는 정답이 없고 본인의 상황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같이 고려하여 선택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전달해봅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