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느낀점
재테기, 열기반, 실준반을 거쳐 잠시 강의를 쉬게 되었다. 독서와 자체 임장을 하던 중에 문득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싶어서 ‘강의’에 대한 중요성도 좀 더 깨닫던 중, 월부 유튜브를 더욱 열심히 봤던 것 같다. 그 와중에 소액투자에 관한 강의가 1000원에 열려서 다급히 신청했다. 자모님을 하루에 한번씩 마주하면서 다시 재테크 기초반으로 돌아간 느낌을 받았다 ㅎㅎ 아무래도 짧은 강의다보니, 열기반, 실준반 만큼 과제를 위한 촘촘한 강의는 아니였지만 소액투자에 대한 의심을 거두고 믿음을 다시 채울 수 있었다.
실제로 열기반, 실준반처럼 하나의 지역이 아니라 온전히 소액으로만 가능한 지역을 탐색해보고 처음으로 지방에 대해 지도를 자세히 보기 시작했고 물론 갭투자가 다가 아니지만 갭이 이렇게 아직도 소액으로 차이나는 걸 눈으로 보니까 다시 한번 소액투자에 대한 믿음이 마구 생겼다.
자모님의 말처럼 우리의 금액이 비록 작을지언정 작기 때문에 더더욱 해야만 하고, 했을 때 자산의 속도는 남들보다 거대해질 수 있다라는 말을 더욱 깊이 새겨 들을 수 있었다.
라이브 강의에서도 얼마나 자모님이 진심이신지 알 수 있었다 ㅎㅎ 2시간 반동안 의심반 걱정반인 우리들을 위해 피를 토하셨다 (?)ㅎㅎ
자모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소액투자 6일 강의 짧고 굵게 너무 좋았습니다. 마치 영상통화하는 너낌….(?) 사촌언니가 전화걸어와서 너 이거 안할래~? 하는 느낌이여서 친근하고 좋았어요… 감사랑합니다…
2) 바로 적용할점
3) 투자 실행을 위한 9월 계획
댓글
네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