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이번달은 저에게 럭키 데이날이 두번이나 있었습니다.
생각지도 않던 오프라인 강의에 연속으로 두번 갈수 있었습니다.
자모님 강의는 항상 유쾌하고 재미난 강의입니다.
중간중간 예시로 들어주시는 단지든 경우 에피소드도 정보 팁이 있었습니다. 몰랐던 부분도 있어 그걸 기억하자 싶기도 했구요.
미소로 시작해 미소로 끝나는 강의였습니다.
매번 들었지만 잘 적용하는 게 미숙하고 잊게되는 것이 있다는 게 또 인식할수있었습니다.
교통과 지하철 노선의 선호도는 잘 숙지해야하고 내가 살고 싶은 집이 환금성이 좋은게 당연하다는 것.
최근의 대출규제로 낀 형태의 것을 사는게 더 낫다는 것과 전세 세팅법이 전과 달라진 게 첨에 들었을때 이해가 안되어 다시 돌려듣기를 몇번했습니다.
비교평가할때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셔 더 잘 이해되었습니다. 특히 신분당선과 서대문구 동대문구에 대한 이야기, 전철호선도 경강선과 경의중앙선에 대한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제가 가졌던 생각을 픽하셔서 말씀해 주셨어요.
이번에 임장지가 동작구여서 설명이 더 잘 귀에 속속 들어왔습니다.
생활권 나눌때 좀 헷갈렸는데 그걸 어떻게 봐라봐야하는지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매물 임장을 할때 주의점과 인테리어에 대해 말씀하실때 누수는 항상 부사님이 아니라고 부인하시더라구요. 구축들이 크랙이 가고 페인트 칠이 다 벗겨진 것도 보게되었습니다.
어떨때는 자모님 강의를 듣고 갔는데도 생각나지 않고 부사님따라 매임을 하게 되더라구요. 싱크대 문을 열었는데 볼들과 여러 물건들이 있으니 자세히 들여다 보긴 어렵더라구요. 다행히 이번에는 주인분이시든 세입자이시든 화를 내시는 분이 안 계셨지만 이전엔 주인분이 꼼꼼히 오래 본다고 화를 내시더라구요. 매임 갔다온지 며칠도 안되었는데 벌써 매물이 없어지기도 하네요.
인테리어는 지금 자가가 반셀프를 한 경험이있어서 자모님 설명을 더 잘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여러 다각도로 알려주시려 애쓰시는 자모님 감사합니다.^^ 자모님 임장 유튜브도 좋습니다. 구성남 언젠가 가보려구요^^ 자모님 영상으로 임장가고픈 동기가 생기는 거 같습니다.^^
담에 또 뵙고 싶네요^^. 오프때 오랫동안 서서 강의해주시고 너무 감사해요^^ 저는 제 몸 하나 끌고 가는 것도 갔다 오면 뻗게 되던데 이번은 첨으로 5만보 찍고 2틀간 8만보 찍었네요. 갔다와서 며칠 뻗었습니다.ㅋㅋㅋ
자모님은 애기 데리고 대단하시다 느꼈습니다.^^그래서 오랫동안 버틸수 있으신거 같습니다.
끈기를 배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댓글
바람 넷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