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보다 1% 더 발전하는 투자자 골드트윈 입니다.
실전반 4주차 강의는 나알이선배님께서 ‘지금 시장에 필요한 매물임장에 대한 모든 것’과 내용과 인턴튜터님께서 ‘실전 투자로 이어지는 앞마당 관리와 결론 작성법’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실전반 답게 현재 시장 속에서 실전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가장 가려워 하는 부분을 긁어주신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먼저 나알이 선배님께서는 확신과 기회를 만들어주는 선명한 앞마당을 만들기 위해서 제대로된 매물임장을 해야함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실제로 예로 들어주셨던 단지들을 그 시장에서 모두 보고 있었기에 투자의 천장을 두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결과에 더욱 놀랐던 것 같습니다.
강의는 실제로 선배님께서 매물임장을 준비하는 방법부터 현장에서 매물임장을 하는 방법 그리고 정리하고 협상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들려주셨습니다.
특히 무조건적인 협상이 아니라, 매임을 통해서 시장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시장 분위기에 따라서 협상의 방식도 달라져야 함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년차가 쌓이기 전까지 투자자라면 무조건 가격은 깎아야 된다는 착각으로 시장의 분위기를 파악하지 않은채 물건을 날려본 경험이 있었기에 나알이님의 강의가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6.27 대출 규제 후 투자하기 어렵게 변화된 시장 분위기 속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상세한 방법과 주의할 점을 말씀해주셔서 실제로 지금 시장에서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단지내 선호 매물과 비선호 매물, 더 좋은 단지 비선호 매물과 덜 좋은 단지의 선호 매물을 비교하는 디테일은 실제로 현장에서 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때 많이 고민해보게 되는 상황으로 공부로서 알 수 없었던 내용이였던 것 같습니다.
최근 저도 투자를 진행하면서 고민하고 또 고민했던 내용이였는데, 투자 전에 나알이님의 강의를 들었으면 고민을 덜 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
다음으로 인턴튜터님께서는 최근 제가 고민하고 있던 실전투자로 이어니는 앞마당 관리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저도 앞마당이 30개가 넘어가면서 매달 시세트래킹과 전수조사를 하고 있음에도 뭔가 잡힐듯 말듯 투자로 이어지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있었지만 일단 하자라는 생각으로 이어왔었는데요,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시세트래킹의 목적을 잊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시세트래킹의 목적은 결국 투자의 우선순위를 잡기 위함인데, 늘어나는 앞마당과 당장 투자하지 못하는 앞마당들 때문에 우선순위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실제로 튜터님께서 하고 계시는 시세트래킹을 하는 방법과 단지들, 원페이지 정리, 전수조사를 통해서 투자 후보 단지리스트 도출까지 싹~다 보여주셨습니다. 실제로 예시까지 보여주시니 이해가 더 잘되고 제가 보완해야 하는 부분들을 디테일하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6년차 투자자이신 튜터님의 인사이트가 단순히 시간이 쌓여서 생긴 것이 아니라, 이렇게 반복되는 앞마당 관리를 통해서 쌓였던 거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벌써 4년차 투자자로서 투자 인사이트를 쌓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는데,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꾸준히 앞마당을 관리하면서 인사이트를 쌓아보자는 결심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마당 관리부터 결론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보면서 잘쓴 임보, 투자로 이어지는 임보를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BM포인트들을 정리하고 다음달 최임에 꼭 반영해보겠습니다.
불가능한 것과 어려운 것을 구분해야 합니다.
어려운 것은 노력으로 넘어설 수 있지만, 불가능은 시도조차 하지 않는 순간에만 존재합니다.
마지막으로 튜터님의 지난 6년의 시간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지난번 튜터님의 글에서 다 알지못했던 튜터님의 깊은 속마음까지 들으며, 이제 막 4년차를 지나며 “왜?” 에 대해서 생각이 많았던 저에게 도움되는 이야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진솔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긴 시간 알찬 강의 준비해주신 나알이님, 인턴튜터님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골드트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