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끝없는 성장을 향해
오르디입니다.
8월 복기 및 9월 계획
세워봅니다.
[독서]
독서 및 후기 (4권/4권)
[강의]
월부학교 3강 온라인(O)
월부학교 4강 오프라인(O)
[임장]
임장 24회/24회
매물 29/29개
[임보 및 투자]
임장보고서 (150장/150장)
[나눔글]
투자 관련 경험담 및 복기글 (9개/9개)
▶ 본질에 집중하는 투자자
투자자로서 중요한 독강임투와 시세트래킹을 계속 이어나가려고 했다.
완벽보다 완성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덕분에 내 스스로 정한 벽을 깨부수는 성공경험을 하여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 내가 아는 것을 나누는 투자자
이 전에는 한 달에 한개 나눔글 쓰는 것도 어려웠지만, 목표를 높게 잡고 달성하려고 하니 나눔에 대한 벽이 사라진 느낌이 들었고, 생각보다 내가 글로 쓸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눔글을 쓰고 부동산Q&A 답변을 하면서 내 생각도 한 번 더 정리 하는 시간이 되고, 내가 아는 것과 잘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를 판단하는 시간과 나누기 위해 좀 더 자료를 찾아봄으로써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경험을 했다.
▶ 반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료
반원분들이 나눔글을 쓰면 웬만하면 글을 정독하고 댓글을 놓치지 않으려고 했다.
크지 않은 행동이겠지만 글을 통해 반임장, 반모임에서 배운 것들을 다시 한번 기억해 내는 시간도 되었고, 반원분들의 경험을 통해 더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되었고, 반원분들에 대해 좀 더 알게 되는 것도 많아지는 것 같았다.
▶ 질적인 임장보고서
중간복기 때도 임장보고서가 아쉬움이 많았지만, 최임까지 목표한 양은 채웠는데 질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였다.
월부학교에 와서 임보에 대해 성장시키고 싶은 마음이 컸었는데 7월, 8월 두 달 동안 그 부분은 많이 놓쳤던 것 같다.
임보를 잘 쓸 수록 투자에 대해 확신이 더 강하게 생길 것이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더 채워 넣어야 한다.
▶ 건강
무릎이 아파 병원을 계속 다니고는 있지만 완전히 나을 때까지 쉬지 않는 이상 계속 아플 수 밖에 없다고 ... 작년에도 무릎이 나가 두달 정도 쉬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도 또 다시 안좋아져서 마음이 많이 좋지 않다.
연골이 더 닳아 질 일만 남았는데,, 아직 만들어야 할 앞마당은 산더미라니..
회복에 전념하고 좀 더 오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다.
▶ 질적인 임장보고서
임보를 쓰면서 특히나 수도권은 입지보다는 지역의 위상을 파악하고 선호도와 수도권 전체로 봤을 때 어떤 특징을 가진 단지가 선호도가 높은지를 아는 것이 투자에 더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는데 그렇게 임보를 개선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월학의 장점! 월부학교 학생들의 임보를 볼 수 있다는 것 !!
튜터님 임보 보면서 투자적으로 유의미한 임보를 어떻게 쓸 수 있는지 BM 많이 하기
▶ 건강
9월까지는 학교 스케줄을 해야하니 최대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임장 다니기
임장 중에 충분히 자주 많이 쉬어주고 자세도 바르게 하고, 임장 끝나고 아이싱 꼭 해주고 스트레칭 무조건 하기
독서 : 2권
강의 : 2회(5강/6강)
임보 : 130페이지(입지보다 시세+투자 CLIP 장표 위주로)
임장 : 12회
나눔글 : 3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