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4강에서는 가장 자신 없는 매임, 앞마당(이라고 불러도 될까?) 관리, 결론 파트에 대해서 선배님들이 강의 해주셨다.
매번 어려워서 시간 많이 들여야지.. 했는데 결국엔 또 망한 이번 임보 결론… 강의 먼저 들을걸 그랬습니다 ^^
매물임장 준비
앞마당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매물을 많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개수를 늘리는 것보다 투자로 연결하는 매물임장을 해야 한다. 매물을 많이 본다는 것은 선호도를 검증하는 과정이기에 저절로 앞마당이 선명해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준비가 철저해야 한다!
매물임장 과정
시장 분위기에 끌려가지 말고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
데이터와 현장의 분위기를 동시에 확인하고 협상에 활용하자. 단, 협상이 본질이 아니고 단지의 가치와 가격이 본질이라는 것 잊지 말 것!
매물털기
무조건 싼거 없어요? 보다 구체적인 ‘조건’을 얘기할 것
앞마당 관리 = 실전 투자로 연결하기
1.시세 트래킹
모든 단지가 아닌 일부 단지들만으로도 ‘가격 흐름’을 확인 가능하다.
랜드마크와 생활권별 선호도에 따라 다양하게 혹은 10개 내외의 주요 단지로 정하되 입주 단지가 있다면 인근 기축 단지에 기회가 올 수 있으니 함께 봐야 한다. 숫자 입력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고 전화 임장까지 해서 시장의 분위기를 확인하고 가격대별 비교로 저평가 된 단지까지 뽑아야 ‘투자와 연결’ 시키는 앞마당 관리를 하는 것!
2.원페이지
인사이트의 시작은 기록이다! 간단하게라도 내 생각을 기록해보고 쌓아가다보면 인사이트는 저절로 쌓인다.
원페이지를 통해 앞마당 상황을 파악하고 전수 조사 할 우선 순위 앞마당을 정한다.
3.전수 조사
투자금 범위 내에서 비교 평가를 통해 투자 후보 단지를 정해서 정리 후 트래킹or전임/매임을 통해 투자한다!
임장 보고서 결론
투자를 잘 한다는 것은 좋은 단지를 투자하는 것이 아니다.
돈을 버는 것은 좋은 단지를 투자하는 것과 별개이다.
가치가 있고, 저평가 된 단지라면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댓글
지구의주인은고양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