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투자공부인증

[마리오소다]필사/요약_10억달성기_#51 탑권_무주택 30대 월급쟁이가 2년만에 10채의 경험과함께 이룬  10억

8시간 전

#51 탑권_무주택 30대 월급쟁이가 2년만에 10채의 경험과함께 이룬  10억

월부를 알기전 부동산에 1도 관심없던 평범한 30대 중반

10채의 경험과 함께 덩달아 시스템이 구축되었고, 순자산 10억 달성. 

조급했기도 했고, 빠르게 매입했지만, 원칙에 벗어나거나 투자기준을 지키지 않은 것은 없었다. 

10채까지는 경험이다를 목표로 달렸다. 

 

자본주의를 너무 몰랐던 30대 평범한 월급쟁이

2017년 대전 신축의 전세값이 너무 싸다며 신나서 전세계약을 맺고 2년만에 8천만원의 전세금을 올려줘야 하는상황을 맞이고, 뭔가 잘 못되었음을 깨달았다. 

자본주의의 냉홈함에 눈을 뜨고, 세상을 잘못산것 같다는 죄책감에 아무일도 잡히지 않았다. 

 

그래, 나도 투자자로 살아보자!!

운 좋게 회사 사택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었고, 

2.5억이라는 피같은 돈으로 꼭 일어나야지! 다딤하게 되었지만 

이 큰 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하는 법을 배운적이 없어 잘 몰랐다. 

그저 조급한 마음만 굴뚝 같았다. 

열반스쿨 너바나님의 강의를 만난 것은 정말 다행이었다. 

의심이 많았지만, 그 당시 어디하나 의지할곳이 없었기에, 인생에서 처음으로 자본주의를 가르쳐 주신 너바나님과 멘토님들, 그리도 튜터님들의 말슴에 귀를 기울이는것이 최선이었다. 그리고 ‘투자자로 살아보자’결심한다. 

 

환경안에 나를 꾸겨 넣다

혼자는 절대 하지 않을 것을 알았기에, 동료들속으로, 환경안에 저는 꾸겨 넣으려고 했다. 

같이 가면 여행가듯이 즐겁게, 더 많이 볼 수 있고, 배울 수 있었기 때문. 

강의 수강을 지속적으로 했다. 

광클에 떨어지면 같이 떨어진 동료분들과 월부학교 루틴으로 한달 한달 채워나갔다. 

한달만 쉬어도 현장에 대한 감이 떨어지고, 다시 시작할때 탄력이 더디다는 것을 깨닫게 된 순간부터

계속 끈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하는투자가 단기가 아닌 장기 레이스라는것을 감안하고, 환경안에서 동료들과 함께 즐겁게 하시기를 추천 드린다.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같이가면 멀리갈수 있다.’

 

10채까지는 경험이다를 목표로

10채를 경험하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것이고, 물건을 판단하는 눈도 예리해 질것이며 자산은 덤으로 날나는 거라고 생각했다. 

 

초기단계

-동료들이 어떤걸 샀는지에 더 관심이 많았다. 

누가 어떤 단지를 샀다고 하면 잘 알지도 못하는 그 단지에 기웃거리는 경우가 허다했다. 

하지만 겁이 많았고, 확신도 없었기에 선뜻 따라 매수는 못했다. 

‘그 지역의 단지, 매수가와 투자금이면 가능한거구나..’라는 사실만 기억했다. 

임장지에서 1등뽑기를하면서 내가 생각한 물건을 투자해도 되는지, 이제 맞는지 

멘토님, 튜터님들에게 불어본다. 그리고 황금같은 피드백을 받으며 하나씩 알게 되고 내것으로 만든다

질문을 통해, 안되는것이 어떤것이고, 위험한것이 무엇인지 배우게 된다. 

이렇게 한 채 한 채 경험을 쌓기 시작한다.  

 

중기단계

-종자돈이 떨어져가고, 적을 투자금으로 많은 경험을 했다. 

소액투자로 잃지않는 투자를 하려고 노력했던 시기. 

‘나라면..아직 저평가되어있고, 투자금도 적게 들어가며 전세가가 올라가는이 타이밍에 투자하겠어’

이렇게 생각하며 서툴러도 결론을 내리고 마무리를 짓는이 과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임보는 평가인 물건을 고르고 비교하여 투자로 마무리 짓기 위한 것임을 잊기 말아야 겠다. 

취득세 중과로 투자가 망설여 지기도 했다. 

투자금이 많지 않았기에 20평대에 매전갭을 최소화 하면서 챗수를 늘리고 더 많은 경험을 하는것이 좋은 방향이라 생각하고 투자들을 하기도 했는데, 돌이켜보니 30평대를 투자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다. 

이런 후회의 경험들도 경험이다라고 생각한다 

10채중 한 개 지역만 빼고 모두 다른 지역을 매수했다. 각기 다른 지역의 안테나를 심고 있기에 시세트래킹이 자연스럽게 되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 절대 한번도 투자하지 않았다. 

투자금이 떨어져 1년 동안은 투자를 쉴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전세상승분이 생겨 거짓말 같이 투자금이 생기게 되었다. 

‘10채까지는 경험이다’라는 1차 목표를 이룰 때까지 시간적으로 자유로웠지만 첫 아이가 태어나면서 위기가 찾아온다. 아이가 태어나고 월부생활을 반대하는 아내와 타협을 해보기로 한다. 

3개월 동안 월부와 떨어져, 가족을 위한 시간에 더 집중했다. 

그 동안 투자에대한 나의 진심을 전해주었다. 그리고 약속한 3개월 후 아내의 마음도 누그러져서 월부학교 및 다른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환경으로 돌아왔다. 

 

취득세

채수가 늘어나고 12%의 취득세를 내면서까지 투자를 해야하니 

물건을 더욱 뾰족하게 봤고, 수익률이 낮아지는 것을 어쩔 수 없다고 여겼다. 

수익이 난다는 것이 더 중요한다. 

취득세 중과의 벽을 깨고 매수한 물건들은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서 더 큰 수익을 안겨줄 것이며 무엇보다 이렇게 쌓인 경험으로 인해 통찰력 이점점 더 늘어갈 것이라 생각했다.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세이다’_아인슈타인

 

마무리 지으며 feat 월부투자는 경이롭다. 

월부의 투자방식이 하면 할 수록 더욱 더 경이롭다고 느끼게 된다. 

새벽보기 님도 월부 투자 방식이 안전하고 리스크가 낮고, 절대 잃을 수가 없는 투자 하고 하셨는데 

이말에 100%로 공감하며 이 경이로운 투자를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이 모두 느껴봤으면 한다. 

물음표가 느낌표로 확신이 들었다. 

동료의 소중함을 요즘들어 부쩍 많이 느끼고 있다. 

기초반, 실전반, 지투반, 울부학교에서 저랑 인연이 있었고 좋은 영향력들을 주신 모든 동료분들께 감사합니다. 


적용할 점

  • 아, 10채까지는 경험이구나, 이 마음으로 계속 하기.
  •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 각기 다른 지역에 시스템 구축, 투자금 떨어져도 마통 쓰지 않고 투자. 
  • 환경안에 꾸겨넣기

     


댓글


나방
25. 09. 04. 07:18N

역시 대단한 그녀...🤍 아침 루틴 빠지지 않는다!!!

인생집중
25. 09. 04. 09:22N

환경안에 구겨넣기... ㅎㅎ 소다님 오늘도 좋은 인사이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