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열기1강 수가후기, 88한집 4모아 6십억벌고 은퇴하조] '자본주의의 반대는 근로주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25.09.0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88기 찬스타입니다. 

너바나님 1강 수강 후기입니다.

 

 

[강의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

 

‘자본주의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근로주의다’

 

저는 자본주의 시대를 살면서 그 의미에 대해 크게 생각해보지도, 생각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한 채 지금껏 살아왔습니다. 묵묵히 주어진 일만하며 회사에 헌신하는, 집안일보다는 업무에 몰두하는 사람…(하지만 월급이 높지도 않네요;;;ㅎㅎㅎ)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야 하고 우리나라에서 부자로 가는 방법은 부동산 투자란 사실을 알면서도 당장의 현실에 몰두된 채 나의 미래는 생각해보지도 못한 채 매일 하루하루를 그냥 현실 속에서만 살아왔었습니다. 

 

인사발령으로 업무여건이 조금 나은 곳으로 오게되면서.. 지금 인생의 답답함이 무엇인지 생각하게되면서 독서도 하게되었고 월부에도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매임, 앞마당, 1호기 등등 이게 다 뭐야? 할 수준의 지식을 가졌던 터라 내가 열반스쿨 기초반을 지금 들어도 되는 걸까? 너무 몰라서 조모임하면 괜히 민폐만 끼치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 하반기에 업무 바쁜데 돈만 날리는 거 아니야? 라는 변명을 내세우며 책도 읽고 나중에 실력이 쌓이면 그때 들어야지! 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헤집어 놓을 때 아내가 수강을 권유 하였고 꼭 조모임에도 참석하라고 해서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지금 시장이 투자하기 정말 좋은 시기인데 부동간 규제 등 정부에서 각종 규제가 나오니 사람들이 다들 관망만 하고 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생기지 않는다. 어떤 행동이라도 해야한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을 때는 아 내가 12월이 아닌 지금9월에 강의를 듣길 잘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1주차 수강이지만 듣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 아내의 말은 무조건 들어야 합니다 ^_^ )

 

  

[나에게 적용할 점 및 앞으로의 다짐]

 

2024년 7월부터 다이어트 및 체력 유지를 목적으로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5년 8월 31일 마라톤 풀코스 완주에 성공하였습니다.

단순히 살을 빼려고 시작한 러닝. 1킬로 미터를 연속해서 뛰는 것이 힘들어 노래를 틀어 놓고 1절은 걷고 2절은 뛰고 그렇게 거리를 늘려나갔던 지난 날. 

마라톤 10키로, 하프, 풀코스로 목표를 단계적으로 향상시키며 이를 이루고자 러닝크루에 가입하고 훈련했던 지난 1년의 시간.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해보니 다른 분야에서도 어떻게 하면 내가 실력을 쌓아갈 수 있겠구나 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부동산 투자도 제가 마라톤이라는 작은 목표를 달성했던 것처럼 같은 방법으로 꾸준히 해보고자 합니다.

 

  • 매일 달성할 수 있는 작은 목표부터 실천하기

    - 목실감, 뉴스기사 30분, 독서30분, 10억 달성기, 인기글, 칼럼 매일 1개씩 읽기

     

  • 내가 배울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 커뮤니티에 참여하기(월부에서 살아남기★)

  • 투자에 성공한 선배님들이 가졌던 생각, 행동 벤치마킹하기

 

 

부동산 용어도 모르고  아무 지식도 없지만 앞으로 많이 채워나가면서 월부에서 살아남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헤비듀티
25. 09. 06. 18:18

찬스타님 대단하시네요. 마라톤 풀코스라니. ㄷㄷㄷ 못하실것이 없습니다. 게다가 이런 멋진 후기라니요 !

찌야유나맘
25. 09. 07. 06:40

찬스타님. 멋지신데요. 그렇죠. 아내의 말은 진리죠. ㅋ. 한번도 안해본 마라토너시네요. 존경합니다. 그런 투지와 끈기라면 꼭 가능할거라 믿어요. 찬스타님.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