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세번째 듣는 열반스쿨 기초반이다.
6월에 있었던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혼란한 상황이었고, 앞으로 더 강력한 대책이 나온다고 하는데
변화에 맞추어 나의 투자 방향도 수정해야하는 것일까, 2024년도 7월에 들었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너바나님은 이런 상황에서 어떤 인사이트를 가지고 계실까 하는 물음에 고민 없이
한번 더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다.
솔직히 무언가 이전과는 다른 방법을 제시하실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1강 강의에서 너바나님은 이전과 변치 않는, 흔들리지 않는 투자의 방향을 제시해주셨다.
첫번째, 두번째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에서 그렇게도 투자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농작물을 키우고 재배하듯이 투자에 임해야한다고, 사과나무를 심고 사과라는 결실을 맺을 때까지 장기간 기다려야한다고, 새싹 비빔밥을 해먹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셨었는데 세상이 흔든다고 나는 갈대 흔들리듯 흔들렸었구나…
평생을 가져갈 투자의 원칙에 믿음을 갖게 된 1강이었다.
더이상은 흔들리지 말자.
어느 곳에도 흔적을 남기지는 않았지만 작년 나는 서울에 등기를 쳤다. 지방 소도시에 살고 있는 내가 서울에 집을 구입하다니…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도 못해본 꿈만 같은 일이다. 오랜 기간 월부를 기웃거리며 나름 열심히 했기에 가능했던 일이었다. 월부와 월부를 만들어주신 너바나님께 무한히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중요하고 급한 일이 생겨 등기를 친 이후 투자 공부를 못하고 있었는데, 급한 일을 완료하기도 했고, 투자 실행을 위한 1차 준비 과정(매도를 통한 종잣돈 마련)도 마쳤기에 다시 정위치하기 위해 ‘처음처럼’이라는 마음으로
이번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다. 아마도 나는 앞으로도 계속 월부라는 환경 안에서 거인의 어깨에 기대며 성장하게 될 것 같다.
다음 강의에서는 ‘세금’ 등에 대한 더욱 자세한 말씀을 해주신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인생은 곱셈. 기회가 왔을 때 내가 제로여서 ‘무’가 되지 않도록. 기회가 기회임을 알아볼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춘 내가 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고, 에너지를 모아 충실히 배우자!
댓글
인생은 곱셈이며, 처음처럼이라는 '초심'을 되새기는 럭키롼님의 모습이 저에게도 좋은 자극이 됩니다. 서울 등기 치신 것 축하드려요! 그리고 혼란스러운 부동산 시장이지만 강사님, 튜터님들께서는 늘 규제는 있었고 투자는 했었다라는 말씀처럼.. 저희 함께 흔들리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