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6기 25조 핑크메이] 다시한번 심기일전!


열기 47기에 이어 76기로 두번째 수강 시작입니다.

많이 느슨해진 저를 채찍질하고자 너바나님의 강의를 다시 듣고 싶어졌습니다.


그동안 저는 꾸준히 나름대로 임장과 강의 수강을 해오긴 했지만 독서, 목실감, 시금부, 조모임을 하지 못했습니다.

원씽을 해도 모자랄 판에 승진을 위해 해야할 일들이 있다는 핑계로 게을리하고 있었지만 사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 드라마를 시청하는 시간, 힘없이 소파에 누워있을 시간에 투자 공부를 더 할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한 저를 반성하게 됩니다.


너바나님께서 "부자는 하드하게 되는 것이다. 쉽게 되는 것이 아니다." 하시는데 정도를 걷지 못하고 있는 저에게 하시는 말씀 같아 부끄러워졌습니다. "이렇게 하는 사람치고 부자된 사람 못봤다." 하시는 조건에 저는 거의 모두 부합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말씀대로 저는 고집을 부리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강의를 듣고도 not A but B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저였습니다.

두번째 들으니 이제 좀 이해가 갑니다. 변하기 어렵지만 변해야한다는 위기 의식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를 뜯어고쳐서라도 이번 하락장에서의 기회를 확실히 잡아야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씹어 먹는다는 심정으로 열심히 듣고 정리하고, 내면화하겠습니다.


아, 이번 강의 수강 신청을 하게 된 계기 중 또 한가지는

너바나님이 열반중급반을 그만 하시게 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것입니다.

이러다 기초반도 그만 하시겠다 하는 날이 올 것만 같아서 그 전에 빨리 한번이라도 더 수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시청자도 늘어나고 수강생도 늘어나고 규모가 커지면서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는 상황도 생겨났을텐데.. 사실 그런 말 안듣고 편하게 사실 수 있는 분들인데 소명감으로 애써주시는 모습을 보며 감동을 받기도 하고 무한 감사할 따름입니다. 월부 환경에 오래 계셔주세요..


운명을 바꾸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실행하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일의전심user-level-chip
24. 06. 07. 23:58

BEST | 안녕하세요 핑크메이님 이렇게 만나뵙게 되서 반갑습니다. 첫 마음을 되새기고자 열기반 복습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궁금했는데 잠시나마 그 마음을 볼 수 있는 수강 후기이네요. 다시금 이 좋은 기회를 놓쳐선 안되겠다는 마음이 드는 후기로 다가옵니다~ 많이 부족하겠지만 이번에 함께하는 조원으로 같이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좋은 글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운user-level-chip
24. 06. 09. 04:09

저도 현실에 치여 월부활동이 종종 뒤로 밀리지만 그나마 조모임이 있어 어떻게든 유지해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함께 해봐요 우리^^

user-avatar
운빨인생user-level-chip
24. 06. 11. 22:31

핑메님과는 정말 신기하게도 열기 47기와 76기를 똑같이 듣게 된 동기네요 ㅎㅎ 두 번째 듣는 거지만 그간 느슨해졌던 마음에 다시 동기 부여하는 면에서 충분히 제 값을 하는 강의 같아요! 확신으로 가득 찬 너바나님 말씀이 그동안 많이 그리웠는데, 한마디 한마디 다시 가슴에 깊이 새겨야겠어요~ 우리 이번 하락장에 꼭 씨앗을 뿌릴 수 있도록 당분간은 월부에 몰입하도록 해요!! 핑메님 파이팅입니다~